소통공간

보도자료

(19-037)서울관광소셜미디어 인터넷 오스카상 ‘웨비어워드’수상

 

서울 관광 소셜미디어 VISIT SEOUL 인터넷 오스카상‘웨비어워드’수상


 -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 관광 소셜미디어 VISIT SEOUL, 제23회 웨비어워드 소셜 트래블 부문 ‘Official Honoree(오피셜 아너리)'로 선정

 - 인터넷 분야에선 세계 최고 권위로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어워드에서 트래블부분 국내 유일 수상

 

 

 

□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이 운영하는 서울 관광 공식 소셜미디어 VISIT SEOUL(비짓서울)이 제23회 웨비 어워드 소셜 트래블 부문에서 ‘Official Honoree'를 수상했다.

  ○ 웨비어워드는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시상식으로 지난 1996년 제정됐다. 인터넷 분야에선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해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도 불린다.

 

□ 올해 23회째를 맞는「Webby Awards」는 미국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마데미(IADAS)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시상이다. 전 세계 기업, 언론, 예술, 패션, 교육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가 평가하며, 웹사이트, 광고, 비디오, 모바일 등 6개 분야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70개국에서 1만 3000여개가 출품되었으며, 이중 분야별 상위 20%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VISIT SEOUL(비짓서울) 소셜미디어는 국내·외 관광객을 아우르는 다국어 콘텐츠 제작 및 서울 여행 동기를 북돋는 다양한 여행 정보 및 편의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셜 트래블부문 오피셜 어너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VISIT SEOUL(비짓서울) 소셜미디어는 페이스북 3개 페이지(영문, 일문, 중국어 번체), 웨이보(간체), 유튜브(다국어), 인스타그램(영문) 등 총 6개 채널로 운영되고 있으며 130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여 국내 관광 업계에서 가장 높은 팔로워 수를 자랑한다.

  ○ VISIT SEOUL(비짓서울)은 소셜미디어 트렌드와 시의성을 반영한 소재 선정으로 팬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 서울시 축제·행사 라이브 방송, 팬 참여 소통형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타 채널과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 황미정팀장은 “국내 관광 소셜미디어 최초로 웨비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큰 기쁨”이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맞춰가는 글로벌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