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서비스팀) 요즘 서울에서 가장 핫한 원데이 클래스, 서울컬쳐라운지에서 만나요!
작성일 2024-07-10
조회 712

요즘 서울에서 가장 핫한 원데이 클래스, 서울컬쳐라운지에서 만나요!

 - 6월 10일,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한류체험을 위한 서울컬쳐라운지 개관

 -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위치, 서울굿즈샵 ‘서울마이소울샵’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효과 기대

 - 한글, K-POP댄스  지금 서울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류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한류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컬쳐라운지를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개관했다고 밝혔다.

   서울컬쳐라운지는 종로구 소재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개관한 서울 굿즈 공식 판매점, ‘서울마이소울샵’과 함께 지난 6월 10일 개관했다.

   서울컬쳐라운지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한글, ▲캘리그라피, ▲K-뷰티, ▲민화, ▲자개공예, ▲K-POP 댄스  한류 체험 프로그램부터, ▲뮤직부스, ▲한글 비즈팔찌 만들기, ▲꽃차 체험까지 다양한 무료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서울컬쳐라운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있도록 조성되었다.


 ‘ᄒᆞᆫ배움터’에서는  시간 안에 한글읽기를 목표로 하는 한글체험프로그램과, 영화대사로 배우는 한국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회화 수업과 영화 상영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ᄒᆞᆫ배움터에서는 한글 창제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하고 한글의 우수성과 가치를 체험해   있는 한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한글 자음, 모음을 배우고, 간단한 읽고 쓰기 수업을 통해 기초 한글을 익힐  있도록 마련되었다. 

   영화 대사로 배우는 한국어 프로그램은 한글 체험을 통해 익힌 한글의 활용방법을 영화 대사를 통해 배우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월1회 운영된다.


 ‘ᄒᆞᆫ체험터’에서는 캘리그라피, 자개공예  한글을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한국의 K-뷰티 트랜드 따라잡기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한글 캘리그라피 체험은 다양한 실생활 아이템에 멋스러운 한글 캘리그라피를 그려보는 프로그램이며, 자개공예 체험에서는 한국 자개를 재미있게 배우고, 키링, 스트랩 등에 한글 자개문양을 디자인하여 직접 기념품으로 제작할  있다. 

  K-뷰티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돌 메이크업, 한국인들이 즐겨하는 메이크업 따라잡기,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자가진단 등을 체험해볼  있다.  


 이외에도, ‘ᄒᆞᆫ놀이터’에서는 한국민화 그리기, 한글 비즈 팔찌 만들기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  놀이 체험을   있으며, 서울관광플라자 4층에서는 최신 유행 K-POP 안무를 전문 강사로부터 직접 배울  있는 K-POP 댄스체험이 진행된다.


 한글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에이미(23, 벨기에)씨는 “이번이 한국  방문인데, 한글 체험을 통해 간판과 메뉴를 읽을  있게 되어 서울 여행이  수월해질  같다”며, “서울을 찾는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컬쳐라운지는 매주 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체험 예약 신청은 서울컬쳐라운지 공식 홈페이지(www.seoulculturelounge.com) 에서   있다.


 서울컬쳐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이용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서울컬쳐라운지 이용자에게는 서울관광플라자 1층에 위치한 서울 굿즈 공식 판매관, ‘서울마이소울샵’에서 각종 기념품을 10% 할인하여 구매할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서울컬쳐라운지는 체험형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한국 문화를 접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며,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