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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인프라팀) “천우희가 응원하는 첫걸음” 서울관광재단, 천우희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홍보대사’ 임명
작성일 2024-09-24
조회 229

“천우희가 응원하는 첫걸음” 서울관광재단, 천우희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홍보대사’ 임명

- 9.24.(화)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홍보대사’ 임명식 진행

- 영화 <어느날> 시각장애인 역할 계기로 장애 인식개선 관심 가져

- 9월 27일 세계 관광의 날 기념 캠페인 ‘The First Step’ 영상 공개 예정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배우 천우희를 서울 유니버설관광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 ‘유니버설 관광’이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및 동반자뿐 아니라 모두가 편리한 관광환경을 의미한다. 재단은 서울을 찾는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유니버설 관광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천우희는 서울 유니버설관광 홍보대사로서 앞으로 1년간 재단이 추진하는 ‘서울 유니버설관광 홍보 캠페인’의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2004년 영화 ‘신부수업’으로 데뷔한 천우희는 넷플릭스 ‘더에이트쇼’, JTBC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의 글로벌 흥행으로 의미 있는 20주년을 보내고 있으며, 지난 3일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여자 배우-OTT 부문을 수상하며 대세 배우임을 인정받았다.

  ○ 천우희는 2017년 영화 <어느날>에서 시각장애인 미소 역을 맡았으며, 2018년 제19회 장애인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장애인의 문화향유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 본인을 ‘다누림 인스타그램 팔로워’라고 소개한 천우희는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며, 서울이 모든 사람에게 즐겁고 편리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그들의 첫걸음을 응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서울다누림관광’은 ‘서울 유니버설 관광’의 브랜드로, 재단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외에도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운영하며 서울의 다양한 무장애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천우희는 ‘서울다누림관광’ 캐릭터 ‘다님이’의 휠체어를 밀고 함께 무대에 오르는 훈훈한 광경을 자아내며 눈길을 끌었다.


□ 재단은 이번 홍보대사 임명을 시작으로 오는 27일 비짓서울TV와 서울다누림관광 SNS 채널 등을 통해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홍보 캠페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홍보 캠페인’은 9월 27일 세계 관광의 날을 계기로 유니버설 관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울다누림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다.

  ○ 캠페인 슬로건은 ‘The First Step’이며, 보행장애, 시각장애, 영유아 동반 외국인 등 3가지 유형의 관광약자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즐겁게 서울을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서울 여행은 혼자서도 괜찮지만, 같이 하면 더 재밌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캠페인 확산을 위해 9월 2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서울에서 관광약자를 동반하여 여행한 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본인의 SNS 채널에 여행 경험담을 작성하여 링크를 제출하면 참여 완료되며, 우수 후기를 작성한 10명에게는 천우희가 직접 사인한 서울 굿즈(에코백, 텀블러, 티셔츠)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7일 서울다누림관광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유니버설 관광과 인연이 깊은 천우희 배우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천우희 배우의 긍정적이고 따뜻한 에너지가 서울 유니버설 관광을 알리는데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모두가 여행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자료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