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중국·일본 관광객 몰려온다! 비짓서울, 중국, 일본 황금연휴 공략 프로모션 진행!
작성일 2024-04-30
조회 700

중국·일본 관광객 몰려온다!

비짓서울, 중국, 일본 황금연휴 공략 프로모션 진행!

 - 中노동절‧日골든위크 기간 4.27(토)~5.6(화) 외국인 관광객 환대이벤트 운영

 - 명동관광정보센터 연계 이벤트로 ‘SEOUL MY SOUL’ 브랜드 홍보  서울굿즈 경품 제공

 - 비짓서울 홈페이지·SNS 이벤트도 동시 진행해 바이럴 효과 기대

 - 서울 도시브랜드 홍보  환대 경험 제공으로 재방문 유도, 잠재관광객 방문 동기 제고 기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비짓서울에서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 연휴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환대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일본의 골든위크(4.27~5.6)와 중국의 노동절(5.1~5.5)  주요 국가들의 황금연휴가 시작됨에 따라 항공·숙박 예약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울 공식 관광정보 디지털 미디어인 비짓서울(Visit Seoul) 채널에서는 일본과 중국   세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4.27(토)일부터 5.6(월)까지 비짓서울 홈페이지(visitseoul.net)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있는 이벤트와 함께 명동관광정보센터와 연계한 오프라인 환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든위크 기간에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명동관광정보센터에 들러 서울 여행  직접 촬영한 ‘SEOUL MY SOUL’ 브랜드 또는 서울굿즈 사진을 본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비짓서울 SNS에 이벤트 참여를 인증하면 서울굿즈  다양한 선물을 받게 된다.

  현장 방문 이벤트의 경우 선착순 250명에 한하여 서울굿즈 모자, 비짓서울 캐릭터 인형, 아티스트 협업 문구세트  하나를 제공하며, 모든 외국인 방문자들에게는 소정의 서울 방문 기념품(손거울, 볼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에 방문한 관광객  아니라 해외에 있는 잠재관광객 대상으로도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황금연휴 기간 서울을 방문하지 못했더라도 비짓서울 SNS에서 룰렛을 돌려 이벤트에 참여할  있다.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X(구 트위터), 웨이보, 샤오홍슈 등에서 진행되며, 룻렛을 돌려 ‘서울 여행  받고 싶고, 사고 싶은 서울 굿즈’를 선택하고 댓글로 결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있다. 


 이번 이벤트는 황금연휴를 맞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지로서 매력적인 서울과 서울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관광객 대상으로 서울굿즈 등을 상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며,  세계 비짓서울 SNS 팔로워들에게도 참여형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해 바이럴될  있도록 했다.


 이윤화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 소셜미디어는  4개 어권 12개 채널을 통해 249만 명의 팔로워와 일년 내내 소통할  있는 글로벌 미디어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면서, “올해는 디지털 콘텐츠 확산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  행사들과 연계하여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이들의 서울 체류기간 연장  소비지출액을 높이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명동관광정보센터 방문 외국인 관광객 이벤트 참여 사진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