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외국인 친구에게 관광 패스를 선물하세요!
외국인용 서울 관광 패스 ‘디스커버서울패스’신규 앱 출시
- 모바일 환경에 맞춰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메인 화면 전면 개편
- 신규 앱 내 함께 여행하는 친구에게 ‘패스 선물하기’ 기능 오픈
- 원하는 할인 서비스를 골라 이용할 수 있는 ‘쿠폰 다운로드’ 서비스 런칭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외국인용 서울 관광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의 사용성과 기능을 대폭 개선한 신규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2016년 출시되어 올해로 8주년을 맞이하는 “디스커버서울패스”는 현재까지 누적 무료 관광지 이용 90만 회를 달성하여, 무료 관광지 이용 총 100만 회를 눈앞에 두고 있다.
○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로, 신규 앱 역시 외국어(영문,중문간체,중문번체,일문)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 신규 버전의 앱은 기존 웹 뷰(Web View)로 제공되던 화면 구성을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하여 이용 편의를 대폭 개선하였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디스커버서울패스 선물하기와 쿠폰 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되었다.
○ 고객들의 요청이 많았던 함께 여행하는 친구에게 “패스 선물하기” 기능과 원하는 할인 서비스만 골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 다운로드” 서비스가 신규 오픈된다.
○ 화면 구성도 고객 맞춤형으로 개선되어, 디스커버서울패스 사용 방법과 공항철도 이용 안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 사용 튜토리얼 단계도 추가된다.
□ 디스커버서울패스는 2023 서울 외래관광 실태조사 기준 가장 만족한 서울 관광지 10개 중 6개(경복궁, N서울타워, 한강공원, 롯데월드, 창덕궁, DDP)를 제휴시설로 포함하고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한 관광지가 70개소,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 102개소를 보유하고 있어 풍부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무료로 이용 가능한 대표 관광지로는 롯데월드, 이크루즈, SK eSIM, 공항철도 직통열차, 코엑스 아쿠아리움, 따릉이, 한복 대여점 등이 있다.
○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셀프 사진 촬영, 면세점, 백화점, 기념품 구매 할인 등이 있다.
□ 현재 디스커버서울패스는 24시간권 5만원, 48시간권 7만원, 72시간권 9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여행플랫폼(OTA) 클룩에서는 8,263개 리뷰와 5점 만점 4.7점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관광지 이용과 교통 혜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관광 패스인 만큼, 디스커버서울패스가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출시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서울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서울 관광지에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