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국내 관광기관 최초로 중국 시청자 타깃 서울관광 홍보 웹드라마 깜짝 공개!
작성일 2024-10-01
조회 299

국내 관광기관 최초로 중국 시청자 타깃 서울관광 홍보 웹드라마 깜짝 공개!

- 中 국경절 연휴(10.1~10.7) 중국인 관광객 타깃 서울관광 홍보 및 방문 유도 목적

- 중국 배우·제작진 참여 3분 이내 초단편 드라마 3부작 제작·공개(9.25~9.27)

- 비짓서울 중국 SNS(더우인·샤오홍슈 등) 통해 서울 핫플레이스 확산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중국 최대 연휴인 국경절(10.1~10.7)을 맞아 국내 관광재단 최초로 중국 시청자 타깃 서울관광 홍보 웹드라마 <환생했더니, 아이돌 매니저가 됐다>를 공개하고, 온·오프라인 환대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웹드라마 <환생했더니, 아이돌 매니저가 됐다>는 지난 9월 24일 예고편을 시작으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비짓서울 중국 SNS(더우인, 샤오홍슈, 웨이보) 채널에서 매일 한편씩 공개되었다.


□ 기획 단계에서부터 파격적으로 중국 배우·제작진과 손을 잡고 회당 3분 이내 초단편 세로형 영상으로 3부작 드라마를 완성하였고,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배경으로 남녀 주인공의 첫 만남 및 로맨틱한 데이트 등 젊고 활기찬 서울여행 트렌드를 영상으로 담아냈다.

○ 웹드라마는 K-POP을 사랑하는 중국 소녀가 ‘환생하여’ 자신의 최애이자 한국에서 활동 중인 중국인 아이돌의 매니저가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 이야기 전개를 통해 서울의 새로운 관광명소인 계류식 가스기구 ‘서울달(SEOULDAL)’, 브랜드 팝업 성지 ‘더현대 서울’, 트립어드바이저 주관 2024 여행자 선정 최고의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등 다양한 볼거리가 등장하며 서울의 독특한 매력을 전하고 있다.


□ 이번 웹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은 인기리에 종영된 2023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천지안위(Chen Jianyu)가 연기했다.

○ 천지안위는 “이번 촬영을 통해 서울 곳곳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서울은 방문할 때마다 새로움이 가득한 도시로, 서울에서 보내는 모든 시간이 매우 즐겁다”고 말했다.


□ 웹드라마 출시에 맞춰 중국 SNS 사용자 대상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서울방문 관광객들을 환대하기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명동 한복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 드라마 공개 전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비짓서울 웨이보, 샤오홍슈, 더우인 채널에서 진행한 ‘서울여행 드라마 제목을 지어주세요’ 사전 이벤트는 총 2만 5천여 명 이상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는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SNS 팔로우 KPI 달성 보너스’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또한 국경절 연휴(10.1~10.7)에 맞춰 서울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명동관광정보센터에서 비짓서울 웹드라마 시청 인증 이벤트를 운영한다. 비짓서울 중국 SNS 계정(웨이보, 샤오홍슈, 더우인) 팔로우 후 웹드라마 콘텐츠를 ‘좋아요’ 하면, 선착순 40명에 한하여 에코백/다이어리/담요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 이윤화 스마트관광팀장은 “중국의 MZ세대 중심으로 숏폼 플랫폼이 인기를 끌면서 짧은 시간 내에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국 현지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서울여행을 소재로 한 웹 초단편 드라마를 체험형 관광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총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