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글로벌마케팅팀) 서울관광재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콘서트서 서울관광 홍보로 글로벌 한류팬 공략 강화
작성일 2024-10-02
조회 331

서울관광재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콘서트서 서울관광 홍보로 글로벌 한류팬 공략 강화

- 10월 2일 인도네시아, 10월 5~6일 대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월드투어 현장에서 서울관광 홍보 프로모션 전개

- 서울 공식 캐릭터 ‘해치’ 포토존 및 서울 관광 명소 투표 이벤트 운영

- 서울 신규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과 서울의 다양한 매력 홍보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024년 10월 인도네시아와 대만에서 열리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월드투어 콘서트와 연계하여 서울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 홍보부스는 서울의 공식 캐릭터 ‘해치와 소울프렌즈들’을 활용해 현지 K-POP 팬들에게 신규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과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세 번째 월드투어 <ACT: PROMISE>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북미 투어와 일본 4대 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시아 투어는 마카오와 싱가포르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자카르타와 타이베이 공연을 앞두고 있다.

  ○ 10월 2일(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ICE BSD HALL에서 콘서트가 열리며, 이어서 10월 5일(토)과 6일(일) 대만 타이베이 NTSU ARENA에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서울관광재단은 자카르타와 타이베이에서 ‘해치의 서울 어드벤처 허브(HECHI’s Seoul Adventure Hub)’를 테마로 한 서울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서울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공연 관람객들은 부스에 방문하여 대형 해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이를 SNS에 공유하면 해치 러기지택과 서울 지하철역 키링 등 다양한 서울관광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 또한 서울의 최신 인기 체험 콘텐츠인 계류식 가스기구, ‘서울달’을 소개하는 이미지 월에서는 현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팬들이 방문하고 싶은 서울의 관광 명소를 알아보는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 팬들은 서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장소를 포스트잇에 적어 이미지 월에 부착하거나 해치의 서울관광 지도에 스티커로 투표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서울관광재단 권혁빈 글로벌마케팅팀장은 “K-POP을 계기로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비중이 늘고 있다.”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월드투어와 함께 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한류 팬들이 서울을 방문할 수 있도록 서울의 매력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월드투어 포스터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