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타고도 편하게 백신 접종하세요!
서울다누림 미니밴 투입해 무료 왕복 이동 지원
- 서울 거주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 및 보호자 대상으로 13일부터 예약, 17일부터 운행
- 이용자 희망 시간과 장소로 왕복 운행하여 편의 제공
- 휠체어 리프트 차량 1대당 하루 4회 운영 및 매회 소독으로 안전 이동 가능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 거주 관광 약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휠체어 리프트 차량을 무료로 제공한다.
□ 서울관광재단은 서울다누림 미니밴 차량 3대를 동원하여 이달 13일부터 차량 이용을 예약 신청받고, 17일부터 운행을 시작할 방침이다.
○ 서울다누림 미내밴은 휠체어 리프트를 장착한 9~10인승(운전석 제외 휠체어석 2석, 일반석 7석 또는 휠체어석 4석, 일반석 4석) 차량으로 소그룹 여행을 희망하는 관광 약자를 대상으로 2020년부터 운영 중이며 이번 백신 접종 지원을 위해 투입된다.
○ 운행 기간은 2021년 8월 17일 화요일부터 2021년 9월 30일 목요일까지이며, 운행 횟수는 매일 차량 1대당 오전과 오후를 나누어 4회씩 운영되며 공휴일과 주말은 운영하지 않는다.
□ 지원 대상은 서울 거주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 또는 관광 약자와 동반하는 보호자이며, 1회당 최대 4명까지 이용 가능하다.
○ 신청자는 자택 또는 복지관에서 출발해 백신 접종 장소까지 왕복 이동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왕복으로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다리지 않을 수 있고 차량에 휠체어 리프트가 설치돼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 또한 이용자 차량 탑승 전 매회 소독을 실시하여 안전하게 운행한다.
□ 예약을 희망하는 사람은 접종일 3일 전까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온라인 신청 서식을 작성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울관광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시민 누구나 행복한 생활 관광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휠체어 리프트 차량 지원을 통해 관광 약자 분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자세한 내용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로 하면 된다.
붙임1. 서울다누림 미니밴 차량 이미지 2부.
붙임2.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서울다누림 미니밴 지원 안내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