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인프라팀) 만족도 99.1% ESG 체험 프로그램, 서울관광플라자에서 함께해요!
작성일 2023-08-23
조회 483

만족도 99.1% ESG 체험 프로그램, 

서울관광플라자에서 함께해요!

-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 상반기 29개국 외국인 100명 대상 ESG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체험객 만족도 99.1%, 입소문을 타고 월평균 센터 방문객 17% 증가

- 하반기에는 대규모 프로그램 운영으로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체험 프로그램 제공 예정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방한 외국인 대상 진행한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 ESG 체험 프로그램에 총 29개국, 100명의 외국인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서울관광재단의 지속 가능한 관광생태계 조성 지원 노력에 발맞춰 구성되었으며, 2023년 3월 8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달 2회씩 총 10회에 걸쳐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에서 진행되었다. 

  ○ 상반기에는 일본과 미국, 러시아를 비롯한 29개 국가에서 매회 10명, 총 100명의 외국인이 참여했다.


□ 올해 ESG 체험프로그램은 천연 소재와 폐자원, 재활용 기법 등을 활용해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는 체험으로, 상반기 전체 참가자 만족도 99.1%를 기록하였다.

  ○ 특히, 한글 캘리그라피 나무 키링 만들기, 한지 티코스터 만들기, 천연 수세미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다.

  ○ 이 밖에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모란 부채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일본인 관광객은 “다음 서울을 방문할 때도 ESG 체험 프로그램과 일정이 맞게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습니다.”라며 좋은 평가를 남겼다.


□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에서는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상시 프로그램인 폐플라스틱 DIY 키링 만들기 활동을 운영하는 등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서울의 매력과 서울 관광정보센터를 알리고 있다.

  ○ 뿐만 아니라, 상설로 운영 중인 “폐플라스틱 DIY 키링 만들기”는 서울관광플라자 1층에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 올 하반기에는 ESG 체험 프로그램을 대규모 프로그램으로 확장하여, 10월 18일(수) 총 50명의 외국인 관광객과 함께하는 대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한 외국인은 ▲폐유리 공예 체험, ▲제스모나이트 공예 체험, ▲천연 방향제 공예 체험, ▲한지 공예 체험, 총 4가지 친환경 프로그램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는 종로구 관철동 삼일빌딩 1층에 위치해 있다. 2023년 7월 기준, 월평균 방문객은 1,356명으로, 전년대비 17% 증가하였다.


□ 서울관광재단 관광인프라팀 신동재 팀장은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에서 진행된 ESG 체험 프로그램이 많은 방한 외국인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서울과 한국의 매력은 물론, 서울관광재단의 ESG 경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반기 이벤트 역시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붙임. 체험 프로그램 참여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