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글로벌2팀) 국내 최초 한강에서 ‘레드불 절벽 다이빙’ 개최, 서울 관광의 날개를 펼치다!
작성일 2023-09-14
조회 412

국내 최초 한강에서 ‘레드불 절벽 다이빙’ 개최, 

서울 관광의 날개를 펼치다!

   - 9. 13.(수) 양화대교서 성공적으로 ‘레드불 서울 다이브’ 촬영 행사 개최   

   - 국내 유일의 하이다이버 최병화 선수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화려한 퍼포먼스 선보여  

   - 한강을 배경으로 다이빙 모습을 담은 영상, 비짓서울TV에서 독점 공개 예정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9월 13일(수) 세계적 스포츠 음료 업체 ‘레드불’과 함께 한강 양화대교에서 ‘클리프(절벽) 다이빙’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클리프 다이빙은 최대 27m의 높이에서 뛰어드는 고공 다이빙 스포츠로, 레드불의 익스트림 스포츠를 대표하는 인기 종목이다.


□ ‘레드불 서울 다이브’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레드불의 클리프 다이빙 이벤트로, 서울의 상징인 한강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 레드불 서울 다이브에는 현재 전 세계 클리프 다이빙의 정상급 선수인 ‘에이든 헤슬롭(Aidan Heslop)’과 ‘젠시아 펜니시(Xantheia Pennisi)’와 국내 유일의 하이다이버인 ‘최병화’ 선수가 참석했다. 

  ○ 양화대교에서 수면까지 18m 정도 되는 아찔한 높이에서 세 선수의 총 8회에 걸친 환상적인 다이빙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취재진들과 관계자들의 열렬한 환호와 탄성이 이어졌다. 


□ 한강의 아름다움과 ‘레드불 서울 다이브’의 역동적인 모습이 어우러진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다가오는 추석을 전후하여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를 통해 전 세계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 서울관광 공식 소셜미디어와 레드불 공식 소셜미디어에는 홍보영상 외에도 다이빙의 생생함이 담긴 숏폼 콘텐츠도 공개한다.


□ ‘레드불 서울 다이브’ 반응이 좋을 시, 전 세계 순회 다이빙 대회인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 월드 시리즈’의 개최장소로 향후 서울을 검토할 예정이다.

  ○ 그동안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 월드 시리즈’는 프랑스 파리, 호주 시드니, 덴마크 코펜하겐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에서 진행되었다.

  ○ 월드 시리즈의 개최지로 서울이 추가된다면, 홍보와 인지도 측면에서 글로벌 톱(TOP)5 도시로의 도약에 발판이 될 예정으로 기대된다.


□ 특히 이번 ‘레드불 서울 다이브’는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클리프 다이빙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 이번 행사를 위해 레드불과 서울관광재단은 사전 안전점검 회의와 당일일 50명 이상의 안전 관리 요원을 투입하였으며, 반복된 리허설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은 국내외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 등 모든 세대를 아울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라며, “이번 행사 이후에도 서울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레드불 서울 다이브 현장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