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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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글로벌1팀) 서울관광재단, WeGO 총회 참가자에 매력관광도시 서울 알려
작성일 2023-09-26
조회 324

서울관광재단, WeGO 총회 참가자에 매력관광도시 서울 알려

 - 20여 개국 70여 명 참가자 대상 서울관광 자원 소개 및 체험 기회 제공

 - ‘폼나는 한강’ 등 신규 관광자원 및 스마트관광 사업 홍보로 서울 위상 제고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25일(월) 제6차 WeGO 총회를 계기로 서울에 방문한 회원도시 참가자를 서울관광플라자로 초청하고, 참가자 대상 시티투어버스 프로그램을 지원해 글로벌 관광도시 서울의 매력을 알렸다.

   ※ WeGO(세계스마트시티기구, World Smart Sustainable Cities Organization)


□ 이번 제6차 WeGO 총회는 2021년 온라인으로 열린 제5차 총회 이후 2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되어 총회 참가자 중 20여 개국 70여 명이 서울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행사 참가자는 9월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3일간 서울에 머물며, 사찰음식 체험, 서울시티투어버스, 호상놀이 공연 관람 등 다채롭게 서울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예정이다.


□ 서울관광플라자 방문은 이번 총회 일정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도시 관계자들에게 서울을 선도적인 스마트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한 서울관광재단의 노력과 그간의 주요 성과를 홍보했다.

  ○ 재단은 비짓서울 SNS 활용 홍보 등 디지털 마케팅 사례와 함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서울빛초롱축제 및 광화문광장마켓 등 하반기 주요 행사,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여 서울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 참가자들은 오찬 이후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총회 참가자만을 위해 특별히 구성한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남산 등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를 둘러보았다.

  ○ 반포한강공원에서는 한강 K-콘텐츠 페스티벌 ‘폼나는 한강’의 시그니처 조형물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혹등고래, 「오징어게임」의 영희, 「유미의 세포들」의 이성세포 등을 관람하였다.

  ○ 평소 K-콘텐츠에 관심이 많았다는 한 참가자는 “서울에 오면 정말 어디에서나 드라마, K-Pop 등 한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실감이 난다”라며, “특히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매력적인 관광자원으로 100% 활용하고 있는 것이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글로벌1팀장은 “WeGO 총회 의장도시인 서울을 방문한 참가자에게 글로벌 스마트 관광도시로서 서울의 위상을 알리고 서울의 매력적인 신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WeGO 등 여러 국제기구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 관광을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제6회 WeGO 총회 참석자 서울관광재단 방문 및 서울관광 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