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씨트립 공동 서울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접속자 245만 명, 15억 판매 매출 기록
-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중국 단체관광 게재와 동시에 씨트립과 공동으로 항공, 호텔, 관광지 입장권 등 서울관광 여행상품 라이브커머스 진행
-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접속자 수 245만 명, 일주일 간 6,351건의 상품이 판매되며 매출액 15억 4천만원 달성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15일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씨트립’과 공동으로 서울 단독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였다.
○ 씨트립의 보스 라이브 쇼(BOSS LIVE SHOW)는 씨트립의 쑨 부총재가 직접 관광지와 여행상품을 소개해 폭발적인 시청률과 판매 기록을 세우는 것으로 유명하다.
□ 이번 라이브쇼는 중국 최대 명절인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9월 29일~10월 6일)에 맞춰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으며, 서울을 즐길 수 있을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그랜드 워커힐 서울, 레스케이프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등 50여 개에 이르는 서울의 매력적인 호텔과 남산서울타워, 난타쇼, 코엑스 아쿠아리움, 63빌딩 전망대 등 서울 대표 관광지의 입장권 등의 상품을 선보였다.
○ 방송 중에는 항공과 호텔 할인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여 시청자들의 더 큰 호응을 얻었으며, 라이브커머스 이후 7일간 항공과 호텔 할인쿠폰을 추가적으로 1,000명에게 배포해 서울 여행 예약에 열기를 더했다.
□ ‘서울 라이브커머스’ 를 진행해 실시간 접속자 수 245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총 6,315건의 상품 예약, 831만위안(우리돈 약 15억 4천만원)의 판매매출을 달성하며 중국 개별관광객들의 서울 여행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씨트립의 보스 라이브쇼에서는 통상 180만명 정도가 접속하는데, 서울은 245만명이나 접속해 깜짝 놀랐다며, 중국의 단체관광 개방과 동시에 서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굉장히 높아졌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서울을 찾도록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1. 씨트립 보스 라이브 쇼 운영 사진 1부
2.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 환영인사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