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유럽 최대 마이스 전시회 아이멕스에서 국제회의 유치 총력
- 유럽 최대 마이스 전시회 ‘아이멕스(IMEX)’에서 5.14.~16. 3일간 서울홍보관 운영
- 2일간 참관객 1,200여명 몰려 서울관 높은 인기, 바이어 맞춤 설명회도 흥행
- SMA 5개 분과 10개 회원사와 공동 마케팅 펼쳐 203건의 신규수요 발굴
- 서울 브랜딩을 한층 강화한 홍보관과 이벤트로 서울 매력도 상승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엔데믹과 함께 증가하는 MICE 수요를 서울로 유치하기 위해 5월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유럽 최대 MICE 전시회인 ‘IMEX 프랑크푸르트’에서 유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IMEX(The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Incentive Travel, Meetings and Events)는 94개국 3,883명이 방문하며 57,70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지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마이스(MICE)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 마이스(MICE)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를 지칭하는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
□ 이번 IMEX 서울 홍보관은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SMA) 회원사들의 참가 규모를 전년 대비 25% 확대하였다. 이를 통해, 203건의 상담회와
200명의 MICE 주최자 대상으로 서울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마지막까지 MICE 신규 수요 발굴을 위한 세일즈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이번 IMEX에 공동 참가한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는 △그라운드케이,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디오제이씨코리아, △오프너디오씨, △유에스트래블, △이크루즈, △케이알호스탈리피, △코엑스, △킴스트래블, △할리데이플래너스여행 등 5개 분과 10개 회원사이다.
□ 또한, 올해는 서울시 신규 브랜드 슬로건인 ‘SEOUL MY SOUL’을 활용한 홍보관과 서울굿즈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도시 브랜딩을 강화하였으며, 행사 이틀차인 15일까지 1,000여명의 참가자들이 서울홍보관을 방문하는 등 참가자들의 관심도와 호감도를 체감 중이다.
○ 서울홍보관은 ‘SEOUL MY SOUL’ 로고 색상을 활용하여 다채롭게 디자인하였으며, 천장 구조물에 대형 LED를 설치해 화려한 서울의 이미지를 부각했다.
○ 또한, ‘서울 치맥페스타’와 ‘서울굿즈 럭키드로우 홍보이벤트’를 진행하여 서울의 매력을 알리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4개 도시 및 국가 대표가 모여 아시아 지역 컨벤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시아컨벤션얼라이언스(ACA)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한, 국제컨벤션협회, 아시아컨벤션얼라이언스 등 해외 유관기관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를 추진했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관광수요가 회복되고, MICE산업이 활성화되는 현 시점에 서울이 이러한 수요를 선점할 수 있도록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MICE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서울과 K-컬처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은 지금, 서울의 도시브랜드를 강화하여 많은 국제행사가 서울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IMEX 관련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