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피서지, 광화문광장에서 더욱 핫! 해진 ‘2024 서울썸머비치’개최, 우선입장권 응모 이벤트 진행
- 7월 26일(금), 광화문광장에서 여름 피서를 즐길 수 있는 ‘2024 서울썸머비치’ 개막예정
- 작년 대비 2배 커진 슬라이드와 대형 수영장 설치 예정
- 7월 8일(월)부터 14일(일)까지 우선입장권 응모 이벤트 개최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광화문광장에서 오는 7월 26일(금)부터 8월 11일(일)까지 17일간, 매일 13:00부터 20:00까지 『2024 서울썸머비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로 2회차를 맞은『서울썸머비치』는 더 많은 시민들이 서울의 중심, 광화문 광장에서 여름철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2배 커진 물놀이 시설로 찾아온다.
○ 세종대왕 동상 뒤편으로는 광화문을 배경으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한 귀여운 슬라이드 2조와 40m 길이의 대형 수영장으로 조성된 ‘광화 워터파크’가 들어선다.
○ 세종대왕 동상 전면으로는 무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하나은행과 함께한 '썸머피서존'을 조성하여 광화문광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도심에서 시원한 여름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광화 워터파크’는 1일 5부제로 운영되며 일일 최대 수용인원은 약 4,000명, 동시 입장 최대인원은 800명을 기준으로 한다. 다만, 현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입장 인원을 조절하여 보다 많은 시민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올해는 특히,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협업해 ‘우선입장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서울썸머비치’ 이용 희망 일자와 회차를 선택·응모하여 당첨된 시민을 대상으로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개발한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의 ‘우선입장권’을 발급할 예정이다.
○ 이벤트는 7월 8일(월)부터 7월 14일(일)까지, 7일 간 진행되며 이벤트 마감일(14일) 전까지는 일정과 회차의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하다.
○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개인 소셜 계정(애플, 구글, 네이버, 카카오, 라인)이 필요하며 계정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가족 단위 이용객을 배려하여 1회 응모 시 최대 5인의 응모권을 신청할 수 있다.
○ 본 이벤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8일 월요일부터 서울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 내 모집공고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서울관광재단 이준호 관광축제이벤트팀장은 “올해 서울썸머비치는 더욱 커진 규모로 안랩블록체인컴퍼니의 편리한 우선입장권 응모 이벤트, 카카오와 함께 한 카카오프렌즈 워터파크 및 포토존 등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하여 풍성한 공간으로 찾아올 예정이다.”고 전하며, “강력한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놀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2024 서울썸머비치』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2023 서울썸머비치 행사 사진자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