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글로벌마케팅팀) 올 하반기, 전 세계 청소년을 서울로! 서울시 해외 교육여행단 유치지원 사업 시동
작성일 2024-07-16
조회 659

 하반기,  세계 청소년을 서울로! 

서울시 해외 교육여행단 유치지원 사업 시동

 - 해외 교육여행 20인 이상 단체 서울 유치 기관 대상 지원사업 운영

 - 서울  차량임차비 또는 문화체험비 최대 500만원 지원, 서울 관광기념품 제공

 - 7월 26일 지원사업 설명회 진행  올해 11월 말까지 사업운영, 이메일 통한 신청서 접수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해외 학생 단체 유치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서울시 해외 교육여행단 유치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20명 이상의 외국 거주 외국인 학생으로 이루어진 교육여행 단체를 서울로 유치한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 시내 이용 건에 해당하는 차량 임차비 또는 문화 체험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여행 단체의 참가자 수를 기준으로  단체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있으며, 예산 소진  조기 마감될  있다.


  외에도 서울을 방문한 학생이 즐거운 기억을 가지고 돌아갈  있도록 지원 대상 단체의 모든 참가자에게 소정의 서울 관광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7월 26일(금) 서울관광플라자 4층에서 개최하여 서울 인바운드 여행업계 종사자에게 자세한 지원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치지원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교육여행 단체 유치기관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https://www.sto.or.kr/index)에서 16일부터 모집 공고를 확인하여 단체 도착 2주 전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교육여행 시장의 수요를 서울로 유치하기 위한 ‘해외 수학여행단 유치  유학생 관광 활성화’ 사업을 신규 편성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유치지원사업 외에도 해외 교육여행 전담 여행사 담당자를 초청하여 서울 교육여행 팸투어를 운영하고, 서울 교육여행 홍보물을 제작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여행지 서울을 해외에 알릴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권혁빈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청소년 여행자는 방문했던 지역을 재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며, “해외 교육여행단 유치지원사업을 통해 서울 교육여행 활성화 뿐만 아니라 서울 재방문율 제고에도 공헌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