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외 4개국 핵심여행사 맞손 잡아
- 서울시, 9월 20일(금) 대만, 브루나이, 영국, 중국 핵심여행사와 협력 체계 신규 구축
- 한식 체험, 서울달‧도심등산센터 방문 등 ‘서울의 맛과 멋’ 사전답사여행까지
- 市,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각국에 알리는 초석 다져…협력 지속하여 관광 콘텐츠 적극 개발”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지난 20일(금) 대만, 브루나이, 영국, 중국 4개국 주요 여행사와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새롭게 체결하며 손을 맞잡았다.
○ 올해 새롭게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4개 여행사는 ▴대만 ‘판타지 투어(Fantasy Tours)’, ▴브루나이 ‘프리메 트래블 서비스(Freme Travel Services Sdn Bhd)’, ▴영국 ‘트랜스포마 트래블 그룹(Transforma Travel Group)’, ▴중국 ‘한유망(韩游网)’이다.
□ 이번 협약은 서울 관광 자원 홍보 및 공동 마케팅 강화,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 추진을 골자로 하여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세계에 알려 글로벌 관광객 유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 서울시는 주요 해외 핵심여행사와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고품격 관광 생태계를 형성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협약을 체결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23개국 49개 사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 이번 협약식에는 신규 핵심여행사 4개 사를 포함하여 전 세계 10개국의 주요 여행사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별 관광시장 동향, 서울관광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 또한 서울시는 국내외 민관 관광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기 위해 서울 소재 주요 관광콘텐츠 및 호텔 대표자 11개 사를 초청하여 상호 교류 시간 자리를 마련하였다.
□ 한편 지난 18일(수)부터 20일(금) 3일 동안은 ‘서울의 맛과 멋’을 주제로 한 사전 답사 여행(팸투어)이 진행되어 각국 관계자들이 매력적인 서울관광 자원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통인시장, 전통주 갤러리 등 서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를 방문하는 한편, 잡채 등 채식(비건) 한식을 직접 요리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새로운 관광명소 계류식 가스기구 ‘서울달’과 ‘서울도심등산관광센터(북악산점)’까지 방문해 서울만의 독창적인 멋을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 이번 팸투어에 참가하여 서울 관광 자원을 답사한 기존 핵심여행사 6개 사는 ▴베트남 ‘비엣트래블(Vietravel)’, ▴인도네시아 ‘드위다야 투어(Dwidaya Tour)’, ▴카자흐스탄 ‘루벤스(Ruvens Corporation)’, ▴필리핀 ‘락소트래블(Rakso Air Travel & Tours INC.)’, ▴홍콩 ‘EGL 투어(EGL Tours)’, ▴UAE ‘ITL 월드(ITL World)’다.
○ 팸투어에 참가한 해외 핵심여행사(트랜스포마 트래블 그룹,영국) 관계자는 “다양한 종류의 한국 전통주를 시음해볼 수 있는 전통주 갤러리가 인상 깊었다”라며, “해당 공간은 특히 프리미엄 고객에게 적합할 것이라 생각된다. 앞으로의 협업을 기대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서울시 김가영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해외 핵심여행사와의 협력관계를 맺고 서울의 다채로운 모습을 각국의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서울을 찾는 누구나 편안하게 관광하고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해외 핵심여행사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매력적인 서울 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