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MICE산업 살릴 ‘서울 MICE 얼라이언스’신규 회원사 17개 선정
- 서울관광재단, 2020년 SMA 신규회원사 모집, 17개사 추가선정
- 국내 최대 규모 MICE 민간협력체로, 총 10개 분야 322개사로 확대
- 서울 MICE 산업의 균형적 육성 및 비즈니스 창출 통해 경제 활력 불어
□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과 서울시는 지난 2월부터 추진한 2020년 SMA 신규회원사 모집을 통해 17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 서울 MICE 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이하 SMA)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산업 육성을 위해 2011년 6월 설립한 MICE 민관협력체다.
□ SMA 회원사는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신규회원사 17개사를 포함해 총 10개 분야 322개사로 확대되어 회원사 간 네트워킹 구축 및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MICE 업계의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이번 모집에는 SMA의 질적 성장을 위해 작년부터 도입된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강화하여 MICE 추진 실적 및 향후 활동계획 등을 점수화했다.
□ 특히, MICE 실무능력과 실적을 겸비한 ‘이벤터스’(MICE 행사 플랫폼 및 IT 솔루션 운영)를 포함해 ‘모던한’(국내 전통예술 플랫폼 운영), ‘오미’(외국인 대상 전통 한식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등 스타트업 기업의 강세가 눈길을 끌었다. 해당 업체들은 2018년~2019년 ‘서울 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발굴된 기업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신규회원사로 선정된 여행사, PCO, 유니크베뉴 들과 함께 향후 MICE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신규회원사와 함께 국내·외 MICE 전문전시회 및 설명회 공동 참가, 국제회의 및 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 서울 답사 추진, 해외 미디어 초청 팸투어 및 매체 공동광고 게재, 온라인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등 서울의 MICE 유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붙임 1. 서울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사진 2부.
2. 2020년 SMA 신규회원사 리스트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