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20-051) 서울MICE얼라이언스(SMA) 연대의 힘 으로 코로나19 극복해요~!
작성일 2020-07-10
조회 798

서울MICE얼라이언스(SMA) 연대의 힘 으로 코로나19 극복해요~!


- 서울관광재단, 7월 7일부터 8일까지 철저한 방역 속 ‘2020 SMA 네트워킹 워크숍’ 개최

- SMA 회원들과 함께 서울의 신규 베뉴 답사 및 팀 단합 프로그램 진행

-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같이 극복할 힘을 나누는 계기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7월 7일~7월 8일 양일간 철저한 방역 속에 서울의 MICE 활성화를 위한 ‘2020 SMA 네트워킹 워크숍’을 진행했다. 

  ○ 서울MICE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이하 SMA)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산업 육성을 위해 2011년 6월 설립한 MICE 민관협력체다.

 

□ 2020년 SMA 네트워킹 워크숍 프로그램은 올해 신규회원사로 가입한 회원사를 체험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서울돈화문국악당’(국악 전문 공연장 및 전통문화체험 운영)에서 출발하여, ‘오미’(전통 한식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모던한’(국내 전통예술 플랫폼 운영), ‘골든블루마리나’(한강 보트 체험 프로그램 운영), ‘노들섬’(음악을 매개로 한 복합문화기지)의 방문 일정으로 진행됐다.

  ○ 참가자들은 요리용 마스크 및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고 ‘오미’에서 전통한과 만들기와 면역 밥상 만들기 체험을 하고, ‘모던한’에서는 나전칠기 디퓨저 만들기와 한복 모양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 특히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감염확산방지를 위해 예년에는 45인승 차량을 이용했다면, 올해는 운·수송 분야 회원사를 좀 더 활용하고 SMA 회원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원을 3~4명씩 분산하여 차량 탑승 후 이동하게 했다. 

 

□ 차량과 방문지 방역 진행 및 참가자 체온점검,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하고, 식사 시에도 참가자 사이에 가림판 설치 및 지그재그 좌석 배치 등을 통해 참가자 간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했다.

 

□ 이번 행사에 차량을 제공했던 그라운드케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던 의전 수송업체와 회원사가 만나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고 SMA 회원사로서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회원사간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되는 계기가 될 것 같고,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라고 했듯이 회원사간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SMA 네트워킹 워크숍과 연계하여 오는 7월 15일에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뉴노멀에 대비하기 위한 ‘SMA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할 예정이다.

  ○ 본 행사는 어려운 시기에 SMA 회원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서로 협력해 나갈 수 있는 협력 방안과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네트워킹의 장이 될 예정이다. 

 

 

※ 붙임. 서울MICE얼라이언스(SMA) 회원사 사진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