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스마트 트래블 아시아가 뽑은 “최고의 쇼핑 도시”1위 선정!
- 서울시, 온라인 여행전문 매체 스마트 트래블 아시아(Smart Travel Asia)가 9월 28일 뽑은 최고의 쇼핑 도시(Best Shopping City)로 선정
- 2010~2019, 지난 10년 동안 독자들이 매년 투표한 결과를 합산하여 뽑은 『Best of the Decade 2020』에서 수상
- 포스트 코로나 여행을 선도하는 최고 도시 브랜드로 도약할 것
□ 서울시가 온라인 여행 전문 언론매체 「스마트 트래블 아시아(Smart Travel Asia)」가 뽑은 “최고의 아시아 여행지(Best Asian Destinations)” 분야 중 “최고의 쇼핑 도시(Best Shopping City)”에 선정되었다.
○ 「스마트 트래블 아시아」는 연간 150만 명의 홈페이지 방문자를 보유한 글로벌 온라인 여행 전문 매체이다.
□ 이번 결과는 스마트 트래블 아시아가 매년 조사하는 『Best in Travel Poll』의 지난 10년(2010~2019) 동안의 순위와 스마트 트래블 아시아 에디터 및 포커스 그룹 응답을 합산하여 결정되었다.
○ Best in Travel Poll은 매년 여행 관련 분야(최고의 여행지, 최고의 공항, 최고의 호텔 등)의 순위를 독자 투표를 통하여 선정 및 발표한다.
○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중단됨에 따라, 금년도 Best in Travel Poll이 Best of the Decade 2020으로 대체되었다. 지난 10년간의 투표 결과 결산을 통해 40여 개 분야에서 아시아 최고 브랜드들이 선정되었다.
□ 2019 서울시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서울 방문 외래관광객의 주요 관광 활동 1순위는 쇼핑(77.4%)이며, 서울 재방문 의향 주요 이유로 ‘쇼핑하기 좋은 도시여서’(60.2%)를 언급하였다.
□ 서울관광재단은 다양한 방면으로 서울의 쇼핑을 활성화하고 있다.
○ 서울관광재단은 매년 여름 관광객 환대 행사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울썸머세일’을 개최하여 서울의 쇼핑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백화점, 면세점, 공연, 요식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을 제공하였다.
○ 서울관광 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는 서울 주요 관광지 할인과 더불어 면세점, 의료기관, 체험 프로그램 등 쇼핑 제휴처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서울관광 회복마케팅을 위한 ‘2020 서울글로벌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캠페인을 통해 쇼핑, 먹거리를 포함한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세계에 소개한다.
○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된 2020 서울관광홍보영상은 공개 10일 만에 1억 뷰, 30일 만에 2억 뷰를 기록하며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는 포스트 코로나 여행을 선도하는 아시아 최고 도시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다.
붙임 1. 서울관광재단 시상 이미지 1부
붙임 2. 상패 이미지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