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브랜드팀)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 문 연 서울마이소울샵 팝업하우스에서 서울 공식 굿즈를 만나보세요
작성일 2024-11-19
조회 42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 문 연 

서울마이소울샵 팝업하우스에서 서울 공식 굿즈를 만나보세요

- 외국인 쇼핑의 1번지, 명동 롯데백화점 영플라자에서 외국인을 

  메인 타겟으로 한 서울마이소울샵 팝업스토어 오픈

- 11월18일(월)부터 12월 5일(목)까지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서울 공식 굿즈 다양하게 선보이며 각종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


▢ 서울시 산하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 이하 재단)은 11월 18일 (월), 명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주요 타겟으로 한 서울굿즈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서울굿즈’는 서울을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서울을 기념할 수 있도록 제작한 공식 기념품으로, 종로 서울관광플라자 1층, 명동관광정보센터, 세종문화회관 세종라운지 1층, DDP 디자인스토어에 위치한 공식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을 통해 판매 중에 있다.

○ 서울굿즈는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보다 풍성하고 만족스러운 관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서울관광기념품으로, 다양한 아이템들로 서울의 독특한 매력을 담아냈다. 전문 판매관인 서울마이소울샵과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서울관광재단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명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의 집’을 컨셉으로,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매력과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는 서울의 대표 관광지 명동에 위치한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즐겨찾는 쇼핑 명소다.


▢ 이번 서울굿즈 팝업스토어는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서울 MZ 세대의 '현지인 집'을 메인 컨셉으로 한 굿즈 컬렉션 143종을 선보인다.

○ 서울 브랜드 ‘SEOUL MY SOUL’을 담은 제품들과 팝 아티스트 콜라보 굿즈 등 서울마이소울 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공식 굿즈들은 물론

    풀무원 서울라면·서울짜장, HBAF 서울치킨맛 아몬드 등 브랜드와 함께 협업하여 출시한 색다른 서울 굿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라, 백화점을 찾는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 올해년도 주력 아이템인 서울마이소울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 굿즈를 비롯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볼펜, 에코백 신규 디자인 제품과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한 볼캡, 후드티셔츠, 파우치 등 신제품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 팝업스토어에서는 2025년 운세 이벤트, 서울 관광지 맞추기 등 서울관광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여러 이벤트를 통해 서울굿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기브어웨이 증정품을 제공하고, SNS 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여 많은 외국인들에게 바이럴될 것으로 예상된다.


▢ 관광브랜드팀 이혜진 팀장은 “그동안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굿즈를 선별하여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외국인들이 서울굿즈로 서울을 기념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5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