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관광업 종사자를 모십니다!
서울관광재단,‘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선보여
- 오는 27일(목)부터 전용 홈페이지에서 과정별 선착순 수강 모집
- 6월~11월, 서울 시민 대상 반려견 맞춤여행, 원예/한방 여행 등 교육 프로그램 지원
- 서울 소재 관광업 종사자 및 예비 종사자 대상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 주제로 특강 진행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오는 6월 24일부터 서울 시민 및 서울 소재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를 선보인다.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는 서울 시민 5060세대 및 가족 단위를 대상의 시민강좌와 서울 소재 관광업 종사자 대상의 트렌드 특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 6월부터 선보이는 시민강좌는 약 6개월간 반려견 맞춤여행, 원예/한방 힐링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여가 및 여행을 주제로 다룬다. 모든 시민강좌는 11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금요일마다 진행되며, 온라인 이론 교육과 오프라인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 6월에 진행되는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맞춤여행’에서 이웅종 교수의 지도에 따라 참여자별 반려견 산책/여행 설루션과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추천 여행지 등을 배울 수 있다. 오는 5월 27일부터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서울 시민 5060세대 및 가족 단위 대상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 재단은 본 시민강좌를 시작으로 오는 7월 7일부터 약 4개월 동안 ‘관광 트렌드 읽기 특강’도 운영해, 관광업 종사자 및 예비 종사자가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관광, 소비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을 할 예정이다.
○ ‘관광트렌드 읽기 특강’은 변화하는 관광산업 환경변화 및 업계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된다.
○ 오는 7월 7일부터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빅데이터로 바라보는 관광산업의 미래’ 특강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달 첫째 주 수요일에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선보인다.
□ 서울 시민 및 서울 소재의 관광업 종사자, 관광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오는 5월 27일부터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맞춤여행’ 시민강좌 모집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강좌별 수강 신청을 접수한다.
○ 온라인 수강신청 방식 및 강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아카데미 수강신청 홈페이지(www.sto-academy.com) 또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www.sto.or.kr) 공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관광재단 이경재 시민관광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서울 시민에게 조금이나마 힐링할 수 기회를 선보이는 마음으로 다양한 시민강좌를 준비했다.”라며 “관광종사자는 특강을 통해 코로나시대 변화하는 관광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유익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1.「2021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시민강좌」안내포스터 1부.
2.「2021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관광트렌드 특강」안내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