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쇼핑·관광업계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2021 서울쇼핑페스타」참여업체 모집
- 서울관광재단, 5월 26일부터 한 달간 ‘2021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 모집
- 여행·숙박 카테고리 대폭 강화···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업계 재도약 발판 마련
- 온라인 플랫폼 연계 라이브커머스, VR 스마트 쇼핑관 운영··· 참여업체 판로 확대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올해 10월 말 개최되는 온라인 쇼핑 할인행사 ‘2021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 ‘2021 서울쇼핑페스타’는 서울 최대 규모의 온라인·내국인 중심 쇼핑 축제로, 쇼핑/패션·뷰티/체험·문화/공연/여행·숙박/의료·웰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함께 할 예정이다.
□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서울 쇼핑 관광업계가 침체된 상황에서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널리 알리고, 서울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최된다.
○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관광업계 피해규모는 16조 6,000억 규모로, 매출액은 ’19년 대비 약 62% 감소했다.
□ 올해는 특히 여행·숙박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여행사 및 서울 소재 숙박시설과 연계하여 여행·숙박·체험이 결합된 원스톱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업계의 도약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 작년에 처음 선보인 온라인 플랫폼 연계 특별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도 확대 운영된다. VR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상품을 홍보함으로써 참여업체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 선정된 업체는 ‘2021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을 통한 홍보영상 제작, 공동 이벤트·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혜택이 주어진다.
□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내 손안에 서울’ 혹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를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를 받는 절차로 진행된다.
○ 모집 분야는 쇼핑/패션·뷰티/체험·문화/공연/여행·숙박/의료·웰니스/식음료/교통·기타로 총 8개이며, 분야별 구체적인 항목은 공고와 신청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고일 현재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영업 중인 업체는 두 참가 가능하며, 서울 소재 업체(본사 기준)의 경우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쇼핑 관광업계에 재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서울이 쇼핑, 관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붙임. 2021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 모집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