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시민관광팀) 누구나 편리한 서울 여행 함께 만들어요!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3기 공식 출범
작성일 2021-05-26
조회 532

누구나 편리한 서울 여행 함께 만들어요!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3기 공식 출범

  - 서울관광재단, 유니버설관광 사전 교육 이수 후 서포터즈 3기 공식 출범

  - 총 80명 대학생 서포터즈 서울 유니버설관광 홍보 위해 활동 예정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지난 25일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제3기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80명 위촉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

   ○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는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및 동반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한 서울 여행을 위한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사업’을 알리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블로그 부문 30명, 인스타그램 50명을 합쳐 총 80명이 활동하게 된다.


□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지난 4월 유니버설 관광에 대한 사전 교육을 거쳐 공식 출범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행사는 서포터즈 공식 출범을 기념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아우르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 변동현 서울관광재단 국제관광·MICE본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사전 제작 영상을 활용한 서포터즈 조별 소개, 운영계획 설명,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 교육은 콘텐츠 노출 전략을 주제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플랫폼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 지난 2년 동안 서포터즈는 유니버설 관광 자원 발굴 및 소셜미디어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여 ‘누구나 편리한 서울’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 왔다.

   ○ 올해는 관광 편의시설 접근성 개선사업, 휠체어 리프트 차량 서울다누림 버스·미니밴 운영,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영상해설사 양성 과정 등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는 활동 외에도 서울다누림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 발대식에 참가한 김도현 서포터즈는 “유니버설 관광이라는 개념이 아직은 생소해서 서포터즈 활동에 기대와 걱정이 동시에 들었다. 5월 휠체어 체험 미션을 위해 인사동을 방문했는데, 편의시설이 대부분 잘 갖춰져 있었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앞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보고 목소리를 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는 시민 참여 사업이라는 점에서 뜻깊은 활동이며, 특히 SNS 활용 능력이 뛰어난 대학생들의 참여로 유니버설 관광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3기 발대식 사진 2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