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체크인하고‘방역 키트’ 받아가세요!
‘안전한 서울 방역 캠페인’
- 30일, 관광 안내시설 활용 ‘안전한 서울 방역 캠페인’ 시작
- 총 10개의 관광 안내시설에서 코로나19 방역패키지 배포
- 길기연 대표이사 코로나19 종식 이후 서울 관광 회복 메시지 전달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당신의 다음 여행 목적지는 서울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안전한 서울 방역 캠페인’을 진행한다.
○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코로나 극복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는 여행지의 느낌으로 구성된 체크인 부스에서 이벤트에 참가하고 코로나19 방역 키트를 받을 수 있다.
○ 서울 시내 곳곳에 있는 관광 안내시설은 전문 관광안내사가 상주하여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광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 ‘당신의 다음 여행 목적지는 서울입니다’ 캠페인은 8. 30.(월)부터 9. 17.(금)까지 3주간 총 10개의 시설에서 진행되며, 명동 관광정보센터와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회복 지원을 위한 방역패키지를 배포한다.
○ 명동관광정보센터와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에서는 별도 캠페인 체크인 카운터를 설치하여 이용객 방문 시 방역 안전 패키지(자가진단키트, 마스크, 손소독제 등)를 증정한다.
○ 참여형 이벤트 운영 시설 8개소(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관광기념품 전시관, 광화문‧동대문‧삼청로‧신촌역‧이태원‧홍대 관광안내소)에서는 별도의 참여 이벤트를 통해 당첨 내용에 따른 방역용품을 증정한다.
○ 세부 캠페인 장소와 운영 내용은 가까운 관광 안내시설과 재단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캠페인 운영 첫날인 30일에는 길기연 대표이사가 캠페인에 참여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서울 관광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 길기연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서울 관광 전반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방역 안전 패키지를 직접 나눠주는 등 적극적인 현장 행보에 나섰다.
○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 내 설치된 체크인 카운터를 방문한 한 시민은 “방역 안전 패키지를 수령하니 안전한 관광에 필요한 것들이 무엇이 있을지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된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서울 관광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현장을 방문한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운영 시설을 활용한 코로나19 방역 지원을 적극 강화하겠다”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서울 관광이 회복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