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글로벌 OTA와 함께 서울의 한옥체험업 경쟁력 높인다
- 서울스테이 등록 한옥체험업 대상, 교육, 컨설팅 진행… 9.6.(월)부터 9.15.(수)까지 접수
- 공간디자인, 체험 프로그램 기획, OTA 플랫폼 활용 방법 3가지 주제로 구성
- 에어비앤비 플랫폼 통한 공동 홍보마케팅 진행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9월 16일(목) 서울시 소재 대체숙박업(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브랜드인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한옥체험업 운영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 교육은 공간디자인, 체험 프로그램 기획,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 활용 방안 3가지 주제로 9월 16일(목)에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서울스테이에 숙소 등록을 마쳐야 한다. 숙소 등록 후 서울스테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9월 6일(월)부터 9월 15일(수) 17시까지 교육 신청을 하면 된다.
○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 방법은 stay.visitseoul.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신규 숙소 등록’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옥체험업으로 등록된 관광사업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을 구비하여, 숙소 상세정보, 객실 소개 등을 기재 후 숙소사진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 서울스테이에 등록하면 이번 교육 및 컨설팅 참여뿐만 아니라 문패 및 운영물품 지원, 아카데미, 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소규모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한다. 신청 시 오프라인과 온라인 중 선택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 컨설팅은 교육에 참석한 한옥체험업 운영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며, 교육 당일 컨설팅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은 숙소가 제출한 컨설팅 희망 내용을 강연자가 직접 선정하여 9월 29일(수)에 진행할 예정이다.
□ 컨설팅까지 참여한 숙소는 서울스테이 홍보채널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의 마케팅 대상으로 포함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참여 숙소의 공간 및 운영자 스토리를 게재한 특별페이지를 제작해 숙소 예약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부 우수 숙소에 대해서는 에어비앤비의 마케팅 이벤트와 SNS 계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산업협력팀장은 “글로벌 OTA 플랫폼과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한옥체험업 숙소의 매력과 경쟁력을 보다 높이고자 하며 앞으로도 서울의 미와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숙박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서울스테이 한옥체험업 교육·컨설팅 홍보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