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시민소통팀) 플라스틱 없는 서울을 꿈꿉니다. 길기연 대표이사 ‘고고챌린지’ 동참
작성일 2021-09-09
조회 645

“플라스틱 없는 서울을 꿈꿉니다.” 

길기연 대표이사 ‘고고챌린지’ 동참

 - 길기연 대표이사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 참가

 - 텀블러데이, 관광안내시설 재활용품 수거 서비스 설치 등 ESG 경영 확대 의지 밝혀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 시작한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이다. 

  ○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할 수 있는 행동 1가지를 SNS에 사진과 함께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길기연 대표는 시티넷 사무국 임근형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여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일회용품 재활용하고!’라는 실천 메시지를 전달했다.

  ○ 길기연 대표이사는 다음 주자로 국기원 이동섭 원장,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회 허준영 총재,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을 지목했다.


□ 서울관광재단은 환경보호와 사회 공헌을 준수하는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 서울관광재단은 2019년부터 임직원과 함께 ▲텀블러데이 ▲친환경 체육대회 ▲제로 웨이스트 선포식 개최 등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 극복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또한, 올 하반기에는 관광안내시설을 활용,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재활용품(플라스틱병, 배달 용기 등) 수거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 이번에 캠페인 참여 이미지는 서울관광재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SeoulTourismOrganiz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최근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이 증가하고 지구 온난화 등 환경 문제가 심각함을 느끼고 있다”라며 “이번 고고챌린지를 시작으로 서울관광재단은 물론 서울의 관광ㆍMICE 산업 전반에 친환경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붙임자료. 고고챌린지 참여 이미지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