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사랑하는 사람 주목!
‘공정관광 59초 영상제’ 공모전, 총 상금 1000만원
- 당신이 생각하는 안전하고,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여행은?
- 장르 무관 공정관광 관련 영상 11월 22일(월)까지 접수
- 12월 3일(금) 수상작 7팀 발표…총 상금 1,000만 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1월 22일(월)까지 ‘공정관광 59초 영상제’ 공모전을 진행한다.
○ ‘당신이 생각하는 안전하고,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여행은?’을 주제로 59초 이하의 짧은 영상을 공모한다.
○ 접수기간은 11월 22일까지이며, 영상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유튜브 영상소스를 제출하면 된다.
○ 공정관광은 지역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면서 자연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고, 공정한 거래 속 여행으로 인한 이익이 지역 주민에게 돌아가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의미한다.
□ 공모전은 여행을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참여 영상은 순수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영상의 형식은 드라마, 뮤직비디오, 뉴스, 인터뷰 등 장르 무관하나, 스토리가 있는 720p 이상의 고화질 영상이어야 한다.
○ 팀 참여시 각 팀의 인원 제한은 없으며, 1인 다수 출품은 불가능하다.
□ 이번 공모의 심사 기준은 영상의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향후 공정관광 홍보영상으로써의 활용성 등 4가지 항목이다.
□ 본 공모전은 총 7편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 작품에는 대상 300만 원(1개 팀), 최우수상 200만 원(2개 팀), 우수상 100만 원(2개 팀), 장려상 50만 원(2개 팀) 등 총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11월 22일까지 제출된 영상 작품들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7편이 선정되어 12월 3일 수상작이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산업협력팀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선언과 함께 여행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때인 만큼 공정관광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라며 “이번 ‘공정관광 59초 영상제’ 공모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을 알리는 다양하고 우수한 콘텐츠가 접수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공정관광 59초 영상제’ 공모전 홈페이지(seoulfairforum.wezoncoo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공정관광 59초 영상제」 포스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