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MICE뷰로팀) 서울관광재단, 미주 최대 MICE전시회에서 세계시장 공략 중
작성일 2022-10-12
조회 558

서울관광재단,

미주 최대 MICE전시회에서 세계시장 공략 중

- 10월 11일(화)부터 13일(목)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서울 홍보관 성황리 운영

-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8개사 공동 MICE 유치 마케팅 추진으로 업계와의 상생 및 엔데믹 대비한 MICE 산업 회복 가속화

- 말레이시아 전시컨벤션뷰로·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제적 상생 협력체계 구축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0월 11일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미주 최대 MICE 전시회 IMEX에 참가하여 적극적인 MICE 유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이번 IMEX 참가는 국제관광·MICE 본격 재개 현황에 맞춘 서울관광재단의 선제적인 해외 MICE 유치 마케팅 계획 중 하나다.

※ MICE 산업은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를 총칭하는 산업으로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높은 미래 핵심 먹거리 산업이다.


□ ‘IMEX(The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Incentive Travel, Meetings and Events)’는 13,500여명이 방문하며 76,00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지는 MICE 산업 전문 전시회이며 코로나 이후 재개된 미주지역 최대 규모의 MICE 전시회이다.


□ 이번 IMEX에는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SMA) 8개사와 함께 바이어 그룹 70여명을 대상 서울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개별 바이어 대상 맞춤형 현장 상담회의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공동 유치마케팅 활동을 통해 MICE 잠재수요를 발굴하며 글로벌 MICE 시장 활성화 기반을 마련했다.

○ 이번에 참가한 회원사는 코엑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콘래드 서울(이상 호텔),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세빛섬), 채널케이, 피플앤밸류, 디오제이씨코리아(이상 국제행사 기획 및 운영사) 8개사 이다.


□ 서울 홍보관에서는 방문객들 대상으로 오징어 게임(달고나 뽑기), 치맥(치킨+맥주) 등 K-콘텐츠를 주제로 한류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며, 서울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그 외에도 호텔 숙박권 등이 제공되는 럭키 드로우, 서울의 새로운 슬로건인 ‘MY SOUL SEOUL’ 타투 및 케이팝 스타 포토존 체험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참관객의 방문이 끊이질 않아 코로나 이전보다 더 뜨거운 MICE 개최지 서울에 대한 바이어들의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 또한, 엔데믹을 대비하여 국제회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통한 아시아 지역의 컨벤션 시장 활성화 기여를 위해 말레이시아 전시컨벤션뷰로 (Myceb),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관광재단은 2021년 아시아컨벤션얼라이언스(ACA) 결성과 함께 태국전시컨벤션뷰로와 업무협약을 맺고 순환 개최 국제회의 유치를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 바이어 그룹을 이끌고 서울 홍보관을 찾은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 (InterContinental Hotels Group)의 사라 클락(Sarah Clark)은 “K-콘텐츠로 인한 MICE 참가자들의 서울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라며 “IMEX 서울 홍보관을 통해 MICE 개최지로서 서울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게 돼 만족스러웠다”라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MICE뷰로팀장은 “이번 IMEX 전시회 참가를 통해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함께 해외 MICE 유치 마케팅을 적극 펼칠 수 있었다”라며, “바이어들의 서울에 대한 관심이 실제 MICE 행사 개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미주 지역을 비롯한 글로벌 MICE 참가자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붙임. IMEX 관련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