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515만 유튜버와 함께하는 한강 유람선 여행, ‘비짓서울, 온더로드’ 유튜버 코리아레오밋과 라이브!
작성일 2022-10-14
조회 459

515만 유튜버와 함께하는 한강 유람선 여행,

‘비짓서울, 온더로드’ 유튜버 코리아레오밋과 라이브!

 - 10.15.(토) 7시, 515만 인도네시아 국민 유튜버 코리아레오밋과 비짓서울의 콜라보

- 낭만적인 한강 유람선 생중계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 매력 전파

- 라이브 방송 중 시청자를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도 진행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5일 토요일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비짓서울, 온더로드(Visit Seoul, On the Road) 한강 유람선 편’을 공개한다.

○ ‘비짓서울, 온더로드(Visit Seoul, On the Road)’’는 지난 6월부터 서울의 사계절, 축제, 떠오르는 문화 등을 전 세계에 라이브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방송은 시리즈의 4탄으로 한강 유람선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 비짓서울 온더로드 4편에서는 서울의 야경을 주제로 515만 구독자를 가진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코리아레오밋(@Korea Reomit)과 그의 부인 쟌넷(@Jeanette)이 직접 한강 유람선에 탑승하여 낭만적인 한강의 야경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 코리아레오밋은 TV보다 유튜브 시청률이 훨씬 높다는 인도네시아에서 구독자 515만을 보유한 인기 채널로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문화와 풍속을 인도네시아어로 소개하고 있다.


□ 또한, 이번 한강 유람선 편 라이브 방송에서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업로드되는 이벤트 게시물에 다음 라이브 방송장소를 추천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온라인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코리아레오밋이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지난 6월에 재한 브라질 유튜버 오마이프렌드티비(@ohmyfriendtv)와 함께 한 ‘비짓서울 온더로드’ 홍대 편이 전 세계 라이브 동시접속자 800명을 넘어설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라며, “홍대, 잠실 야구장, 야경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서울의 모습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친근감 있게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비짓서울 온더로드 홍보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