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플라자팀)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도심 속의 힐링공간... 서울관광플라자 1층 여행자카페 새단장
작성일 2022-10-21
조회 558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도심 속의 힐링공간...

서울관광플라자 1층 여행자카페 새단장

- 자연 조형물, 무료 충전소, 독서 공간 등 누구나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행자카페 새단장

- 여행자카페 새단장 기념 서울 시민 및 방문객 대상 클래식 콘서트 선봬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관광플라자 1층 여행자카페를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 여행자카페는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85 서울관광플라자 1층에 위치하고 있다.


□ 여행자카페는 내·외부 방문객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도심 공원이자 힐링 콘셉트 공간으로 조성했다.

○ 국내 최대 규모의 구형 미디어, 각종 자연 조형물, 무료 충전소, 독서 공간 등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휴게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특히 관광정보센터와 기념품 판매대가 함께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 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어갈 수 있다.


○ 또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인정보단말기도 1층 여행자카페에 조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도 쉽고 편리하게 서울관광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19일 수요일 오전에는 여행자카페 새단장을 기념해 서울관광플라자 가을 클래식 콘서트가 11시 30분부터 1시간가량 진행됐다.


□ 서울관광플라자 가을 클래식 콘서트는 디아트원 연주팀이 진행했다. 오혜승 바이올리니스트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배경으로 아리오소, 동물의 사육제 등 클래식 음악들 외에도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와 같은 영화 삽입곡까지 다양한 곡들이 연주됐다.

○ 이날 콘서트에서는 시민뿐 아니라 SK네트웍스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클래식과 함께하는 점심시간을 보냈다.


□ 콘서트에 참가한 한 시민은 이번 “서울관광플라자 가을 콘서트를 통해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힐링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관광플라자팀장은 “서울관광플라자 1층 여행자카페는 누구나 편히 방문하여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힐링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여행자카페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붙임 1. 서울관광플라자 1층 여행자카페 새단장 사진 2부.

2. 서울관광플라자 가을 클래식 콘서트 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