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기획예산팀) 서울관광재단-제주관광공사 서울과 제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2-12-22
조회 555

서울관광재단-제주관광공사

서울과 제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울관광재단, 제주관광공사와 지역상생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글로벌 공동마케팅, 관광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등 다방면 관광협력

- ESG 경영 및 워케이션 공동 추진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도모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22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지역상생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서울-제주 연계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글로벌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지역관광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전개하기로 협약했다.

○ 본격적인 관광수요 회복에 따라 △서울-제주 연계 관광 콘텐츠 및 글로벌 공동마케팅 추진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상호 국내·외 관광홍보 협력사업 운영 △관광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ESG 경영 및 워케이션 공동 추진 △국내·외 관광정보 및 관광업계 네트워크 교류를 주요 협력 포인트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특히 해외시장에서 서울-제주 특화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국내 관광스타트업을 함께 발굴하여 육성하는 등, 지역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 또한 최신 관광트렌드에 맞춰 ESG 경영 및 워케이션 프로그램 등, 내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 홍보 협력사업을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과 제주가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관광을 활성화를 위해 최상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향후에도 각급 지자체와 협업하여 서울과 지역관광의 균형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앞서 부산관광공사, 익산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다양한 지자체 및 자치구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마케팅 시너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붙임. 업무협약식 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