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글로벌마케팅팀) “서울 관광상품 활성화 위해 56개 기업 모였다” 2023 타이베이 서울관광설명회 성료
작성일 2023-03-10
조회 760

“서울 관광상품 활성화 위해 56개 기업 모였다”

2023 타이베이 서울관광설명회 성료


  - 3월 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여행업 관계자 115명 대상 B2B 트래블마트 및 서울관광설명회 성황리 개최

  - 서울 관광기업 및 현지 바이어 모여 열띤 비즈니스 상담으로 158건의 역대 최대 실적 쾌거

  - 강남, 힙지로 등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타이베이에 재현해 서울만의 트랜디한 라이프스타일 선보여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3월 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현지 여행업계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B2B 트래블마트와 서울관광설명회로 이루어지는 ‘Color Your Lifestyle, Seoul’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만에서 개최된 서울관광설명회로대만의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서울관광기업 등 100여 명의 비즈니스 교류를 재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 서울관광 상품 활성화를 위한 B2B 트래블마트서울의 신규 관광 인프라를 소개하는 관광설명회네트워킹 만찬 등 알차게 구성되어 대만 관광시장에 서울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이후 한국과 대만 간의 항공이 재개됨에 따라 대만 관광객들에게 서울을 알리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선제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진행됐다.

○ 대만은 코로나 이전 126만 명의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전체 방한 규모에서 3위에 해당하는 주요 시장 중 하나로, K푸드, K드라마 등 한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서울 관광 홍보의 주 타깃이 되는 국가이다.

 

□ 특히 대만 현지 행사장에 서울 강남힙지로 등 서울의 핫플레이스들을 재현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 행사장 한편에는 을지로에 있을 법한 바(Bar)와 퓨전 한식이한 쪽에는 강남역을 콘셉트로 한 인생네컷 사진 찍기무드등 만들기 등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 설명회 역시 야외 루프탑 공간에 LED 테이블과 의자 등 트랜디한 아이템으로 꾸며 서울만의 매력을 한껏 담았다.

 

□ 전체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프로그램인 B2B 트래블마트에서는 서울관광기업과 대만의 주요 여행사 약 40개사가 만나 서울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대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 서울에서는 여행사(디오제이씨코리아여행버스정호여행사제인투어&DMC,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 호텔(워커힐호텔앤리조트소피텔 앰배서더 서울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엔터 및 쇼핑(롯데면세점골든블루마리나난타페인터즈위라이드모던한빅스랩 코리아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등이 참가해 대만 여행사에게 다양한 방한관광상품과 콘텐츠를 소개했다.

○ 대만에서는 콜라투어라이언트래블, KKDAY등 주요 여행업 관계자 57명이 참석해 서울관광기업과 열띤 상담으로 158건의 역대 최대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 2부인 서울관광설명회에서는 뷰티웰니스, K푸드한류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별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주요 이벤트를 소개했다.

○ 특히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되는 서울페스타와 올 겨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서울빛초롱축제등 주요 이벤트를 소개하고작년에 새롭게 오픈한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와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한국과 대만을 오가는 문이 활짝 열린만큼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서울로 대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만전을 기해야 하는 때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더 확대하여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사진자료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