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광상품 활성화 위해 56개 기업 모였다”
2023 타이베이 서울관광설명회 성료
- 3월 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여행업 관계자 115명 대상 B2B 트래블마트 및 서울관광설명회 성황리 개최
- 서울 관광기업 및 현지 바이어 모여 열띤 비즈니스 상담으로 158건의 역대 최대 실적 쾌거
- 강남, 힙지로 등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타이베이에 재현해 서울만의 트랜디한 라이프스타일 선보여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3월 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현지 여행업계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B2B 트래블마트와 서울관광설명회로 이루어지는 ‘Color Your Lifestyle, Seoul’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만에서 개최된 서울관광설명회로, 대만의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서울관광기업 등 100여 명의 비즈니스 교류를 재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 서울관광 상품 활성화를 위한 B2B 트래블마트, 서울의 신규 관광 인프라를 소개하는 관광설명회, 네트워킹 만찬 등 알차게 구성되어 대만 관광시장에 서울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이후 한국과 대만 간의 항공이 재개됨에 따라 대만 관광객들에게 서울을 알리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선제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진행됐다.
○ 대만은 코로나 이전 126만 명의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전체 방한 규모에서 3위에 해당하는 주요 시장 중 하나로, K푸드, K드라마 등 한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서울 관광 홍보의 주 타깃이 되는 국가이다.
□ 특히 대만 현지 행사장에 서울 강남, 힙지로 등 서울의 핫플레이스들을 재현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 행사장 한편에는 을지로에 있을 법한 바(Bar)와 퓨전 한식이, 한 쪽에는 강남역을 콘셉트로 한 인생네컷 사진 찍기, 무드등 만들기 등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 설명회 역시 야외 루프탑 공간에 LED 테이블과 의자 등 트랜디한 아이템으로 꾸며 서울만의 매력을 한껏 담았다.
□ 전체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프로그램인 B2B 트래블마트에서는 서울관광기업과 대만의 주요 여행사 약 40개사가 만나 서울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대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 서울에서는 여행사(디오제이씨코리아, 여행버스, 정호여행사, 제인투어&DMC,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 호텔(워커힐호텔앤리조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엔터 및 쇼핑(롯데면세점, 골든블루마리나, 난타, 페인터즈, 위라이드, 모던한, 빅스랩 코리아,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 등이 참가해 대만 여행사에게 다양한 방한관광상품과 콘텐츠를 소개했다.
○ 대만에서는 콜라투어, 라이언트래블, KKDAY등 주요 여행업 관계자 57명이 참석해 서울관광기업과 열띤 상담으로 158건의 역대 최대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 2부인 서울관광설명회에서는 뷰티, 웰니스, K푸드, 한류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별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주요 이벤트를 소개했다.
○ 특히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되는 ‘서울페스타’와 올 겨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서울빛초롱축제> 등 주요 이벤트를 소개하고, 작년에 새롭게 오픈한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와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한국과 대만을 오가는 문이 활짝 열린만큼,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서울로 대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만전을 기해야 하는 때”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더 확대하여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