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MICE 글로벌전문가 발대식 개최, 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들의 첫걸음
- MICE업계를 이끌 284명,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개최
- 7개월간 교육 및 현장실습을 통해 ‘종합형 MICE 인재’로 육성
- 코로나 엔데믹 수요에 부응하는 인력수급 효과 및 업계 상생구조 구축 기대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5월 16일(화) 오후 2시 서울관광플라자 4층에서 ‘2023 MICE 글로벌전문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MICE 글로벌 전문가’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MICE 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서울 MICE 서포터즈(200명)와 인재뱅크(100명)로 구성돼 있다.
※ MICE: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의 약자
□ ‘2023 MICE 글로벌전문가’는 국내 최대규모 청년 MICE 인력양성 대외활동으로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 2023 MICE 글로벌전문가(서포터즈, 인재뱅크) 최종 합격자 284명은 약 7개월 동안 교수 및 전문가의 MICE 직무/취업/홍보 심화교육을 수강하고, 서울에서 개최되는 대표 MICE 행사들에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며 현장 경험 및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 MICE 글로벌전문가 중 인재뱅크 합격자는 글로벌전문가 취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실질적인 취업지원을 받고, 전용 채용공고에 지원하여 서울 MICE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할 예정이다.
○ 특히, 서울 MICE 민관협력체 서울MICE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기업들은 인재뱅크를 우선 채용하여 현장실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를 통해, 서울관광재단 재단은 엔데믹 시대 폭발적인 수요에 부응하는 현장 인력을 지원하고, 민간기업과의 시너지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 특히 이번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에서는 기존 MICE 글로벌 전문가 출신 멘토 4인이 참여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 MICE 업계(국제회의기획사, 공공기관, 컨벤션센터) 현직자 4인으로 구성된 멘토들은 기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생생한 MICE 현장 이야기를 공유했다.
○ 조선아 멘토는 “MICE 글로벌전문가 활동 당시 들었던 교육이 실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다양한 교육들과 행사 경험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이라고 조언했다.
□ 서울관광재단 이윤화 MICE2팀장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2023 MICE 글로벌전문가는 글로벌 MICE 도시 서울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이라며 “현업에 적합한 양질의 인력을 적기에 양성 및 투입하여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2023 MICE 글로벌전문가 발대식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