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유럽 최대 전시회에서 '서울 MICE' 세일즈 나서
- 유럽 최대 마이스 전시회 ‘아이맥스(IMEX)’에서 5.23.~25. 3일간 서울홍보관 운영
- 첫날부터 참관객 500명 몰려 서울관 북적, 바이어 대상 맞춤설명회도 흥행
- 서울관광재단 외에도 SMA, 코엑스 등 5개 분과 8개 회원사와 공동 마케팅 펼쳐
- 치맥 페스타, 전통 손거울 채색 등 K-컬처 체험 행사로 서울 매력 알려 - 6월 DDP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관광산업 교류의 장 ‘서울국제트레블마트’ 홍보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5월 23일(화)부터 25일(목)까지 3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MICE 전시회 IMEX에 참가하여 마이스(MICE) 유치 마케팅을 펼쳤다.
※ 마이스(MICE)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를지칭하는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
□ IMEX(The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Incentive Travel, Meetings and Events)는 약 150개국 9,300명이 방문하며 42,00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지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마이스(MICE)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 이번 IMEX 서울 홍보관에는 서울시, 서울관광재단뿐만 아니라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SMA) 그랜드하얏트서울, 이투어리즘, 채널케이, 커뮤니스타, 코엑스, 탑플래너스, 할리데이플래너스여행, aT센터를 포함한 5개 분과 8개 회원사가 참가해 공동 유치마케팅을 펼쳤다.
□ 올해에는 전시회 첫날부터 약 500명 이상이 서울관을 방문했다. 첫날 개별바이어 상담회를 총 100여건 진행하며 성과를 냈고, 3일간 약 230건의 상담회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IMEX 참가 바이어 2개 그룹 40명을 대상으로 서울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총 4개 바이어 그룹 70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서울 홍보관에서는 전체 참관객을 대상으로 오징어 게임, 치맥 페스타, 전통 손거울 채색, 추억의 뽑기 등 한류 문화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평소 서울에 관심이 많았던 구매자(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다.
□ 이번 행사에는 서울,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4개 도시 및 국가 대표가 모여 아시아 지역 컨벤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시아컨벤션얼라이언스(ACA) 공동 기자회견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서울시는 6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 예정인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를 홍보해 다국적 관광·MICE 업계 관계자들의 참가를 독려했다.
□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IMEX 서울 홍보관을 통해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함께 해외 MICE 공동 유치마케팅에 총력을 다했다”라며 “서울과 K-컬처에 관한 관심이 높은 지금, 이 기회를 살려 많은 국제행사가 서울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IMEX 관련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