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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MICE2팀) 서울시, 삼성전자와 함께 '2023 서울 이노테크 페스타' 개최
작성일 2023-07-07
조회 627

서울시, 삼성전자와 함께 '2023 서울 이노테크 페스타' 개최

 -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사상 최초로 서울에서 열리는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과 연계 스마트 도시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 알려

 - 7.26~30, 서울광장에서 축하 공연,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

 - 삼성전자, 디지털 소외계층에 스마트폰 기부 및 교육‧체험으로 ‘약자와의 동행’

 - 관광·마이스 목적지 서울의 도시경쟁력 강화로 더 많은 국제행사 유치 기대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26일(수)부터 30일(일)까지 5일간, 서울광장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2023 서울 이노테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행사 첫날인 26일(수)에는 삼성전자가 사상 최초로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개최하는 신제품 공개 행사 ‘삼성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이 코엑스와 서울광장에서 이원 생중계로 진행된다. 

  ○ ‘삼성 갤럭시 언팩’은 삼성전자 내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이벤트이자 전세계 정보통신(IT)업계가 주목하는 행사로, 그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영국 런던,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었다.


  ○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신제품 발표를 서울광장에서 생중계하는 ‘갤럭시 언팩 라이브 뷰잉(Viewing) 이벤트’는 서울시민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서울광장에서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행사 전후 특별 공연, 신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 메인 행사장인 코엑스에서는 관광‧마이스 목적지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홍보부스가 운영되고, 서울광장에서는 축하공연, 신제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는 한강 공원에서 드론쇼로 시작되며, 시청사 축하 조명 ‘민트 라이트’ 점등도 연출될 예정이다.

  ○ 아울러, 서울광장에서는 대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과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한다. 


  ○ ‘책읽는 서울광장’(7.27~30)에서는 갤럭시 탭을 활용한 전자책 읽기, 셀피존‧필사존‧수면존‧게임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함께 제품을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대여하는 ‘투고 라운지’(To-Go Lounge)가 7.28부터 3일간 운영된다. 


□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 사용된 신제품 등 250대 갤럭시 제품을 서울시에 기증하여, 생활이 어려운 청년이나 디지털 소외계층 등을 위한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할 계획이다. 

  ○ 서울시는 이번에 삼성전자가 기증한 스마트폰을 ‘디지털 약자’, ‘가족돌봄 청년’, ‘학교 밖 청소년’ 등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 서울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갤럭시 언팩’은 전 세계 80개국에 동시 생중계되고, 라이브 스트리밍 조회 수가 5천만 이상 기록하는 등 세계의 관심이 주목되는 행사이다. 뿐만 아니라, 해외 파트너사, 미디어, 테크(Tech) 인플루언서 등 수천 명의 외국인 방문객이 참가하고, 연계 기업미팅도 백 건 이상 진행 예정인 만큼 글로벌 파급력이 매우 높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가 관광·마이스 목적지 서울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국제행사를 유치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인바운드 여행업계와 관광‧마이스 산업을 전방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동시에 높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지닌 고부가가치 국제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최근 루이비통, 구찌 등 유명 브랜드의 패션쇼에 이어 이번 갤럭시 신제품 공개 행사까지, 대규모 글로벌 이벤트 개최지로서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적극 협력하여 관광‧마이스 도시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국제행사를 유치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한 서울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찾는 기업회의·인센티브여행 목적지로서 확실하게 각인될 것”이라며 “향후 적극적인 마이스 행사 지원 및 홍보마케팅을 통해 매력특별시 서울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자료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