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미주 최대 MICE 전시회에서 서울 세일즈 나서
- 미주 최대 마이스 전시회 ‘아이맥스(IMEX)’에서 10. 17.~19. 3일간 서울홍보관 운영
- 서울관광재단 외에도 SMA, 코엑스 등 3개 분과 8개 회원사와 공동 마케팅 펼쳐
- 치맥 페스타, 전통 손거울 채색 등 K-컬처 체험 행사로 서울 매력 알려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0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미주 최대 MICE 전시회 IMEX에 참가하여 마이스(MICE) 유치 마케팅을 펼친다.
□ 이는 3천만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8개국 서울관광 해외 프로모션 중 하나이며, 10월에는 일본,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4개국, 11월에는 중국, 대만, 태국, 스페인 4개국에서 해외 현지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 IMEX(The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Incentive Travel, Meetings and Events)는 12,000여명이 방문하며 62,00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지는 미주 지역 최대 규모의 MICE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전시회 서울관 운영을 통해 최적의 MICE 개최지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 이번 IMEX 서울 홍보관에는 서울시, 서울관광재단뿐만 아니라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SMA) 코엑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DOJC KOREA, 비아젱, 샐리투어, 와우코리아투어, 할리데이플래너스여행을 포함한 3개 분과 8개 회원사가 참가해 공동 유치마케팅을 펼쳤다.
□ 전시회 첫날부터 약 500명 이상이 서울관을 방문했다. 첫날 민관이 협력하여 개별 바이어 상담회를 총 100여건 진행하며 성과를 냈고, 3일간 약 200건의 상담회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IMEX 참가 3개 그룹 바이어 30명을 대상으로 서울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5개 바이어 그룹 약 50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 서울 홍보관에서는 전체 참관객을 대상으로 오징어 게임, 치맥 페스타, 전통 손거울 채색, 추억의 뽑기 등 한류 문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평소 서울에 관심이 많았던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다.
□ 또한,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서울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한국MICE협회 임원진이 모여 ‘2025년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 서울 유치를 위한 국제컨벤션협회 대표자 면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8월, 서울특별시, 서울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한국MICE협회, 코엑스, 파르나스호텔 6개 기관은 본 총회 유치를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유치위원회를 발족하였다. 총회 유치에 성공한다면 전 세계 80여국 MICE 관계자 1,300여명이 서울에 모일 예정으로, 향후 컨벤션 관련 국제회의 등 행사 신규 유치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함경준 서울관광재단 국제관광·MICE 본부장은 “이번 IMEX 서울 홍보관을 통해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함께 해외 MICE 공동 유치마케팅에 총력을 다했다”라며 “바이어들의 서울에 대한 관심이 실제 MICE 행사 개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미주 지역을 비롯한 글로벌 MICE 참가자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IMEX 관련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