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홍보팀) 서울관광재단, 광화문One팀과 함께 인왕산 일대 플로깅 프로그램 성료
작성일 2023-10-19
조회 493

서울관광재단, 광화문One팀과 함께

인왕산 일대 플로깅 프로그램 성료

 - 10.18.(수) 산의날 기념 사직단, 수성동계곡 등 인왕산 일대 환경정화에 앞장서

 - 광화문 일대 21개 기관 ESG 협의체 광화문One팀, 주한영국대사관 등 임직원 90여 명 참석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0월 18일 산의날을 기념하여, ‘광화문One(원)팀’ 소속기관과 함께 인왕산 일대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광화문One팀은 2021년 5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을 위해 결성되었으며, 광화문 인근에 있는 21개의 기업, 지자체, 비영리 기관 등이 함께하고 있다.

  ○ 플로깅은 스웨덴어 '줍다'를 뜻하는 '플로카 우프'와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8일 산의날을 기념하여 인왕산 코스 주요 거점인 사직단, 택견수련터, 수성동계곡 등을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 광화문One팀 소속 15개 기관과 주한 영국대사관 임직원 90여 명이 참석하여, 환경 정화와 동시에 추후 사회공헌 협력 계획을 나누는 등 기관 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 참여기관으로는 △서울관광재단, △KT(케이티), △서울YMCA, △법무법인 세종, △법무법인 태평양, △LX판토스, △중앙자원봉사센터, △매일유업, △우리카드, △종로경찰서, △하나투어, △한국언론진흥재단, △세종문화회관, △라이나생명, △주한영국대사관 등이 있었다. 

○ 플로깅 프로그램에 참가한 주한영국대사관 임직원은 “서울의 명소 중 하나인 인왕산을 광화문One팀과 함께 오르고, 환경정화에 힘쓰게 되어 뜻깊다”며 “본국으로 돌아가 이번 활동과 유사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한편, 광화문One팀은 출범 이후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환경보호, △소외계층 돌봄, △소상공인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 봄에는 환경보호를 주제로, 광화문광장 사계정원에서 녹지조성과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였다. 

○ 여름에는 종로노인복지관에 초복맞이 삼계탕을, 탑골공원에서 소외계층 대상 도시락을 나누며 소외계층 돌봄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에 힘썼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관광재단은 앞으로 광화문One팀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 협업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할 예정”라며 “동행매력특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붙임. 인왕산 플로깅 프로그램 진행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