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 ‘아이어워즈 2023’ 2관왕 쾌거
- 서울관광 공식 ‘비짓서울’, ‘웹어워드코리아 2023’ 관광분야 및 ‘스마트앱어워드 2023’ 관광정보분야 대상 수상
-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로 인정
- 어권별 문화와 관심사를 반영한 특화 콘텐츠 운영으로 서울관광 온라인 서비스를 대표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앱인 비짓서울(Visit Seoul)이 ‘아이어워즈 2023’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아이어워즈 2023’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며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 비짓서울은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2개 부분의 출품작이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인 비짓서울(Visit Seoul) 홈페이지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관광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 또한,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앱인 비짓서울은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관광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 비짓서울은 외국인 관광객이 여행을 다양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서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 이번 수상결과는 서울관광 분야에서 모바일 및 유선 인터넷 서비스의 호환성 및 표준화 가이드 정착에 있어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은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 및 나의 서울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객들에게 특별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웹어워드코리아 2023 관광분야 대상’ 및 ‘스마트앱어워드 2023 관광정보분야 대상’ 사진 자료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