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출시되는 서울굿즈
10% 저렴하게 사전 구매하세요~
- 서울관광재단, 서울굿즈 신규 라인 출시 앞두고 5. 22.(수)~6. 2.(일), 네이버 해피빈에서 사전 할인 판매 및 매칭기부 캠페인 진행
- 6월 4일 정식 출시 되는 아트작가 협업 굿즈, 전통문양 굿즈, 서울마이소울 굿즈를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기회
- 기부도 하고 서울굿즈도 10% 할인 구매하는 특별 이벤트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서울의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Seoul Gifts)’ 의 공식 판매관 개관을 앞두고 5월 22일부터 6월 4일까지 약 2주간 10% 사전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진행한다.
○ 서울시의 브랜드 슬로건인 ‘SEOUL MY SOUL’을 활용해 지난해 말 출시된 서울굿즈는 티셔츠, 에코백, 수첩, 머그컵, 책갈피 등 일상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친숙하고 활용성 높은 제품들로 구성되어 관광객은 물론 서울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어왔다.
○ 서울굿즈(Seoul Gifts)샵은 서울관광재단이 직영하는 서울시 굿즈 공식 판매관으로, 종로 서울관광플라자 1층, 명동관광정보센터, 세종문화회관 1층에 신규 조성되어 6월 4일에 개관한다. 서울시 브랜드인 서울마이소울 굿즈와 해치굿즈 등이 판매된다.
▢ 서울굿즈샵 개관에 맞춰 출시되는 서울굿즈 신규 라인은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과 전통 문양 콜라보 라인, 서울의 랜드마크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 등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외 MZ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은 유쾌하고 독창적인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홍원표, 아트놈, 이사라 작가 3인과 함께 했으며, 서울 브랜드가 즐겁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관광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 전통 문양 콜라보 라인은 코첼라 블랙핑크 한복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브랜드 오우르(OUWR)와 협업하여 서울 브랜드를 상징하는 픽토그램 패턴을 개발, 전통 복주머니 형태의 복시리즈 가방과 액세서리를 제작했다.
○ 서울 랜드마크 디자인 라인은 DDP, 세빛섬, 광화문광장 같은 서울 대표 명소를 머그컵, 에코백, 스포츠타월 등 일상에서 사용되는 제품 디자인에 활용하여 서울 상징 기념품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 이번 사전구매 이벤트는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 페이지(https://m.site.naver.com/1nDb2)에서 서울 브랜드인 ‘서울마이소울’ 설명 카드를 모두 확인한 참가자에게 기부콩이 지급되고 해피빈이 해당 금액만큼 매칭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기부 미션을 마치면 서울굿즈 10% 할인 사전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 사전구매 캠페인 구매자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굿즈를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픽업물품 교환 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서울굿즈샵 10% 특별 할인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은 서울 굿즈와 브랜드를 홍보하는 동시에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도 반영하고자 추진되었다.
○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서울굿즈 신규라인은 티셔츠와 서울상징물 모형 등의 제작에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 종로 귀금속 상가 등이 적극 참여하는 등 서울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생산되었다. 서울상징물 모형 등은 서울굿즈샵 개관식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벤트 기간 중 사전 구매한 서울 굿즈는 서울굿즈샵 공식 개관일인 6월4일 이후 서울 종로와 명동에 있는 서울굿즈샵에 방문하여 픽업하면 된다.
○ 서울굿즈 사전구매 이벤트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Klook과 협업하여 진행된다.(https://www.klook.com/ko/activity/114015) 사전구매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 관광객들이 온라인으로 미리 서울굿즈를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클룩 영문 페이지를 통해 상시 판매할 계획이다.
○ 구매 물품의 픽업 기간은 6월 4일부터 23일까지며, 픽업 장소는 서울관광플라자(종로) 1층과 명동관광정보센터 중 한 곳으로 선택하면 된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의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서울굿즈’ 가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서울을 즐겁고 특별하게 추억할 수 있는 대표 귀국선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브랜드와 협업해 서울을 대표하는 다양한 서울굿즈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5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