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기획예산팀) 지역관광 상생발전을 위한 서울관광재단-횡성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4-05-22
조회 620

지역관광 상생발전을 위한 서울관광재단-횡성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 5월 22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서울관광재단-횡성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식 진행

   -  기관  홍보·마케팅  상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관광 상생발전 노력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횡성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명기/ 대표이사 이재성)은 5월 22일(수)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서울시-횡성군 지역관광 상생발전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횡성호, 어답산과 같은 횡성군의 수려한 자연경관 등을 공동 홍보하고, 한우와 안흥찐빵과 같이 외국인들의 흥미를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지역 연계 홍보·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횡성문화관광재단과 함께 긴밀히 협조하여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기관은 ▴상호  관광 정보교류  협력 ▴상호 네트워크 구축 ▴지역 연계 관광 프로그램 개발 협력 ▴양 기관 공동 관광 홍보·마케팅 등을 중점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횡성문화관광재단과 업무협약 외에도 지자체  지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9회 진행하는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국제 MICE 유치 경쟁력 강화와 지역상생 균형발전을 위해 지난 3월 충청남도와 9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한  있다. 

      협약 도시 : 2019년(강원, 광주), 2021년(경기, 충북, 전북, 경남), 2022년(인천), 2023년(대전) 

     MICE(마이스)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서울과 횡성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상생발전에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 라며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상생과 균형있는 관광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붙임. 서울관광재단-횡성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