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인터파크트리플, 외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5월 23일, 서울관광재단-인터파크트리플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비짓서울 홈페이지를 활용한 상호 관광 콘텐츠 연계·확산 및 데이터 기반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
- 다국어 관광정보 제공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 편의 개선 및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도모
□ 2024년 투자·출연기관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예비자료 제출 안내2024년 투자·출연기관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예비자료 제출 안내
○ 협약식에는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와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서울관광재단과 인터파크트리플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보유하고 있는 관광 콘텐츠를 연계하여 확산하고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를 도모할 예정이다.
○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뮤지컬, 콘서트, 연극 등 공연 티켓 예매 플랫폼인 인터파크 글로벌의 상품을 비짓서울에서 다국어로 확인할 수 있는 연계 링크 구성, ▲올해 3월에 출시된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인 트리플 코리아와 비짓서울 콘텐츠 상호 연계 및 활용, ▲서울 관광 콘텐츠 통합 홍보를 진행한다.
□ 특히 서울관광재단은 7개 어권으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비짓서울을 활용하여 인터파크트리플의 주요 서비스인 공연 정보 제공과 예매를 지원하고, 인바운드 여행 콘텐츠를 확산한다.
○ 공연 티켓 예매 플랫폼인 인터파크 글로벌과의 연동을 통해 비짓서울 홈페이지 내 공연 정보 제공부터 예약까지 가능한 개별 관광객 맞춤형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외국인 관광객도 편리하게 서울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가 기제공하고 있는 일본어 콘텐츠는 물론, 추후 확장되는 어권의 콘텐츠도 비짓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서울을 찾는 전 세계 관광객에게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서울의 관광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인터파크트리플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편의를 개선하고, 서울의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서울관광재단-인터파크트리플 공동마케팅 협력 MOU 체결’ 사진 자료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