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미주 최대 MICE 전시회에서 MICE 개최지 서울 세일즈
- 미주 최대 마이스 전시회 ‘아이멕스(IMEX)’에서 10.8.~10.10. 3일간 서울홍보관 운영
- 첫날 참관객 300여명 몰려 서울관 높은 인기, 바이어 맞춤 설명회도 흥행
- SMA 3개 분과 10개 회원사와 공동 마케팅 펼쳐 84건의 신규수요 발굴
- 올해 새롭게 신설된 국제이벤트 지원제도도 적극 세일즈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0월 8일(화)부터 10일(목)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미주 최대 MICE 전시회 IMEX에 참가하여 마이스(MICE) 유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 마이스(MICE)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를 지칭하는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
□ 아이멕스(The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Incentive Travel, Meetings and Events, 이하 IMEX)는 65개국 5,364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며 83,00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지는 미주 지역 최대 규모의 마이스(MICE)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 이번 IMEX 서울 홍보관에는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SMA) 회원사들의 참가 규모를 전년 대비 25% 확대하여 총 10개 사가 참여하여 첫날 개별 바이어 상담회를 총 84건을 진행하며 성과를 냈고, 3일간 약 250건의 상담회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 이번 IMEX에 공동 참가한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는 △aT센터,
△그랜드하얏트서울 △소피텔앰배서더서울호텔&서비스드레지던스, △페어몬트앰배서더서울 △샐리투어, △에프엔에프코리아, △와우코리아관광, △제인디엠씨코리아, △마인즈그라운드, △커뮤니스타 등 3개 분과 10개 회원사이다.
□ IMEX 서울 홍보관은 서울시 신규 브랜드인 ‘SEOUL MY SOUL’을 활용하여 디자인 하였으며, 전체 참관객을 대상으로 서울굿즈 럭키드로우 이벤트, 치맥 페스타를 개최하여 행사 첫날부터 300여명이 서울홍보관을 방문하는 등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 이에,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벤트와 상담회 운영으로 매년 IMEX 전시회의 대표 부스로 손꼽히는 서울 홍보관을 격려하기 위해 세계 최대 MICE 전문 전시회 주최사인 IMEX Group 레이 블룸 회장 일행이 방문하여 서울의 지속적인 노력에 감사 인사를 전달하였다.
□ 아울러 행사 첫날 IMEX 참가 4개 그룹 바이어 37명을 대상으로 서울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4개 바이어 그룹 바이어 약 45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추가 개최하는 등 마지막까지 MICE 신규수요 발굴을 위한 MICE 개최지 서울 세일즈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또한, 올해 서울 MICE 산업에 국제이벤트가 새롭게 포함됨에 따라, 국제이벤트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이 최초로 시행되고 있다. 재단은 IMEX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제이벤트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서울에 국제적인 이벤트를 유치할 계획이다.
○ 이번 국제 이벤트 지원사업 첫 시행을 통해 43개국 60개팀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초 서울 2024 홈리스월드컵(SEOUL 2024 HOMELESS WORLD CUP), 세계 최대의 스니커즈 기반 스트릿 축제 스니커콘 서울(Sneaker Con SEOUL) 등 특색있는 국제 이벤트를 지원한 바 있다.
□ 김만기 서울관광재단 국제관광·MICE 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MICE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 이번 IMEX 서울 단독 홍보관을 통해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함께 MICE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며 “서울을 MICE 개최지로 인식시키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개최로 이어져 외래 관광객 3천만 명 달성에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IMEX 관련 사진 6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