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서울패스,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 4개 부문 수상
- 세계 최고의 여행 앱, 세계 최고의 스마트 관광 목적지, 아시아 최고의 여행 앱, 아시아 최고의 관광청 웹사이트 4개 부문 수상
- 지난 6월 신규 앱 배포 이후 다운로드 수 약 2배 증가, 이용 만족도 90점 달성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 관광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가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World Travel Tech Awards)에서 ▲세계 최고의 여행 앱(디스커버서울패스), ▲세계 최고의 스마트 관광 목적지(서울), ▲아시아 최고의 여행 앱(디스커버서울패스), ▲아시아 최고의 관광청 웹사이트(서울관광재단)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하나의 앱으로 교통, 통신, 관광지 이용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관광 패스로, 서울관광재단에서 발행 및 운영한다.
□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는 932개 기관이 5,000여 개 작품을 출품해 경쟁하는 권위 있는 글로벌 시상식이다.
○ 주최 기관인 World Media and Events Limited(WM&E)는 관광산업의 주요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하기 위해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는 특히 스마트 관광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 이번 수상자는 지난 8월 5일부터 9월 8일까지 35일간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 웹사이트(www.worldtraveltechawards.com)를 통해 대중과 업계 관계자들의 투표로 선정되었다.
□ 특히, 지난 6월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배포 이후 「세계 최고의 여행 앱」과 「아시아 최고의 여행 앱」 부문에서 수상한 점은 주목할 만한 성과다.
○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배포 이후 다운로드 수가 배포 전 기간인 1~5월 대비 6~10월 약 2배 증가했으며, 패스를 구매한 고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앱 이용 편리성 부문에서 90점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모바일 패스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 서울관광재단은 탄소저감을 위해 점차적으로 디스커버서울패스의 실물카드 사용을 줄이고, 앱 사용을 활성화 하는 디지털 전환을 이뤄 나갈 예정이다.
○ 11월 현재 디스커버서울패스의 모바일 패스 사용률은 46%로, 올해 1월의 18%와 비교할 때 2.5배 성장했으며, 2025년 모바일 패스를 중심으로 서비스 운영을 확대하여 2026년엔 앱 사용률을 8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서울시 공식 외국인 관광 패스인 디스커버서울패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이 디스커버서울패스를 통해 서울을 더 편리하게 여행하고, 다양한 관광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6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