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서울관광재단, 공공기관 최초 소셜아이어워드 3년 연속 혁신대상 수상!
작성일 2023-07-27
조회 526

서울관광재단, 공공기관 최초 

소셜아이어워드 3년 연속 혁신대상 수상!

 - 비짓서울 TV(유튜브) 공공서비스 혁신대상,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쾌거 

 - 언어권별 맞춤형 콘텐츠 제공, 글로벌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 협업, 채널 이용자와의 활발한 소통이 강점

 - 전 세계 SNS 이용자 대상 서울관광 브랜드 확산 및 서울 방문 영감 제공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7월 26일(수), 서울관광 공식 SNS 계정인 비짓서울(Visit Seoul) 채널이 2019년 Social i-AWARD(소셜아이어워드) 단독 개최 이래 공공기관 중에는 최초로 3년 연속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터넷 전문가 3,8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SNS 어워드다.

 ○ 비짓서울(Visit Seoul) 채널은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공공서비스 혁신대상(유튜브), 공공서비스 최우수상(인스타그램) 등 총 2개 분야에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 특히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 TV’는 공공서비스 부문의 모든 소셜미디어에서 단 한 채널에만 수여하는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 소셜아이어워드 혁신대상은 최고대상 다음으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인터넷 브랜딩, 정보 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 영상 중 가장 혁신적인 채널 및 사례에 수여된다.

 ○ 비짓서울 TV(www.youtube.com/VisitSeoulTV)는 올해 ‘Seoul NOW&WOW’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의 문화, 축제 등 실시간 관광정보 콘텐츠(Seoul NOW)와 다채롭고 매력적인 관광도시 서울을 선보이는 콘텐츠(Seoul WOW)를 정기적으로 게재하고 있다. 

 ○ 또한, K-POP 아티스트 EXO 수호와 함께한 서울지하철여행 웹예능 <수호선(SUHOLine)>을 통해 글로벌 개별여행객에게 서울 여행 영감을 제공했다. 유튜브 채널만의 테마를 가지고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공식 도시 브랜딩 채널로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공공서비스 최우수상을 수상한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글로벌 계정(www.instagram.com/visitseoul_official/) 역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끊임없이 글로벌 관광객에게 서울 여행의 영감을 제공하고 있다.

 ○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에서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는 물론, 서울관광 인지도 확산을 위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업과 실시간 서울을 전 세계에 송출하는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 이런 점을 높이 평가받아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글로벌 계정은 소셜아이어워드에서 2020년 첫 수상 이래로 4년 연속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최상위권 수상을 해왔다.


□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 SNS와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 및 개성 넘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힙하고 매력적인 글로벌 관광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을 알리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2023 소셜아이어워드 수상 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