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글로벌1팀) 힙한 서울, 중국을 물들여… 광저우서 서울관광 프로모션 성공 개최
작성일 2023-11-08
조회 633

힙한 서울, 중국을 물들여…

광저우서 서울관광 프로모션 성공 개최

  - 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 프로모션 행사 개최

  - 11월 4일(토)~5일(일) 양일간 총 24,805명의 광저우 시민 방문

  - 뷰티ㆍ패션ㆍ미식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담은 체험과 무대행사 운영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4일(토)과 5일(일) 중국 광저우에서 서울의 ‘힙’한 매력을 알리는 ‘2023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Seoul Edition in Guangzhou)’ 프로모션 행사를 개최했다. 

  ○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은 ‘지금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당장 방문해야 할 서울’을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한 23년도 서울관광 글로벌마케팅의 테마이다.


□ 중국 일선도시 광저우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별도 입장 제한 없이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양일간 총 24,805명의 광저우 시민이 방문하면서 한류와 서울에 대한 중국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하였다.

  ○ 행사는 광저우 시내 주요 쇼핑몰로 일 30만 명 이상의 유동 인구를 자랑하는 지티랜드 플라자(GT Land Plaza)의 지하2층 봄광장에서 열렸다.


□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은 뷰티ㆍ패션ㆍ미식 등 서울의 힙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홍보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 모든 방문객에게는 프로모션 한정판 여행 다이어리가 제공되었으며, 3개 이상의 체험 완료 도장을 받아온 방문객은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서울-광저우 왕복 항공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받아갔다.


□ 홍보 부스는 다이어리에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서울 여행 코스를 만드는 ‘서울 큐레이팅’,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그 컬러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체험하는 ‘서울 뷰티’, 다양한 와펜으로 꾸며 나만의 서울 에코백을 만드는 ‘서울 패션’, 서울 관광 SNS를 구독하고 서울 디저트를 맛보는 ‘딜리셔스 서울’ 등으로 구성됐다.


□ 그 외에도 서울의 밤을 배경으로 360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인 ‘다이내믹 서울’이 운영되고, 서울 퀴즈와 쿠킹쇼 및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무대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방문자에게 매력적인 서울을 알렸다.


□ 이틀 연속으로 행사장에 방문한 광저우 시민 양란씨는 “1일차에도 방문했는데 체험 프로그램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한번 더 방문했다”며, “입구에서 받은 여행 다이어리에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채우다 보니 지금 당장 서울에 가고 싶어졌다.”고 말했다.


□ 이번 행사는 이번 23년도 서울관광 캠페인 메시지인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을 알리는 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로, 중국 단체 관광 허용에 발맞춰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서울관광재단 권혁빈 글로벌1팀장은 “이번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Seoul Edition in Guangzhou) 행사를 통해 광저우 시민들의 서울 여행에 대한 갈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모션 행사를 시작으로 많은 중국인 관광객분들께서 서울로 방문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자료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