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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마케팅팀) 서울시, '서울마이소울 인 두바이' 개최…중동에서 서울 매력 알려
작성일 2024-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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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서울마이소울  두바이' 개최…중동에서 서울 매력 알려

 - 서울시, 6일(월) 7일(화) 두바이서 관광 프로모션 개최…양일간 4,000여  몰려

 - 뷰티·웰니스·의료·푸드·브랜드  다양한 체험관 마련해 중동에 서울 매력 전파

 -  시장, 6일 서울 주요 관광지를 소재로  드로잉 퍼포먼스 참여해 서울 알려

 - K-POP 커버댄스·아이돌(오마이걸·카드(KARD)) 공연  볼거리·즐길 거리 풍성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6일(월)부터 7일(화)까지<현지시간>, 양일에 걸쳐 두바이  아젠다(The Agenda)에서 서울관광 프로모션 ‘Seoul My Soul in Dubai’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4,000여 명이 몰리며 서울에 대한 관심이 중동에서 얼마나 높은지   있었다.


 지난해 한국을 찾은 중동 관광객은  20만 명으로 1.8%를 차지했다. 인원은 적지만 1인당 평균 지출액이  1,700달러이고, 체류일 또한 10일 이상으로 장기간인 점을 고려할  중동은 관광 분야에서 매력적인 틈새시장이다.


 UAE는 ’22년 이후 한류 고성장 그룹에 새롭게 진입한 뒤, ’24년 해외한류실태조사에서 한류 호감도 순위 5위 안에 드는  한류에 대한 인기와 선호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런 방한 수요의 잠재력을 느끼고,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뷰티·웰니스·의료·푸드·브랜드  서울의 매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분야의 체험관이 마련됐다. 특히 브랜드존에서는 마그넷·소반·달고나  다양한 서울 굿즈로 현지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뷰티존에서는 장식 스티커 등을 활용해 K-뷰티 메이크업을 받고, 푸드존에서는 현재 서울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디저트를, 의료존에서는 스트레스나 피부 노화상태를 측정해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미디어 아트월과 ASMR로 꾸며진 웰니스존에서는 ‘서울 피크닉 체험’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서울의 사계절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체험관 한쪽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 되어보거나, 서울 배경의 지하철  다양한 컨셉의 포토 스튜디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있게 꾸며졌다.


 체험관 외에도 두바이 현지 댄스팀이 참여하는 K-POP 커버댄스와 서울 브랜드   볼거리도 이어졌다. 특히 6일(월) 19시 40분<현지시간> 진행된 서울 브랜드 쇼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깜짝 등장해 서울의 관광 명소·음식 등을 소개하고, 직접 경품 추첨도 진행하며 매력을 알렸다.

   서울 브랜드 쇼는 광화문, 한강  서울의 주요 관광 스폿을 주제로  드로잉 쇼로, 퍼포먼스 말미에 등장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전문작가의 드로잉 위에 ‘SEOUL MY SOUL’를 새기며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행사의 마무리는 K-POP 콘서트로 장식했다. 6일(월)에는 오마이걸, 7일(화)에는 카드(KARD)가 등장해 공연뿐만 아니라 팬사인회  다채로운 이벤트로 현지 관람객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붙임1. 사진자료 3부.

      2. 서울관광 프로모션 운영개요 1부.  끝.